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건강Q&A

질문

객혈 원인

30대 초반 남자입니다.
12월 초 최초 객혈이 나왔습니다

병원가면 기준으로 삼는 소주잔1컵은 안되는 양이지만, 가래가 아닌 선홍빛의 피가 1번 나온 후, 가래에 섞인 상태로 지속 배출되었습니다.

용인세브란스병원 호흡기내과에 방문해 조영제 ct와 혈액, 객담검사를 진행했습니다.
CT상 폐에 출혈자국이 있긴 하지만 그 외엔 별 이상이 없다는 소견이었습니다.
또한 객혈로 인해 스트레스를 너무 받았는지 속쓰림 증상이 동반되어 알마겔과 도란사민 처방만 받고 3개월 후 외래 예약을 하였습니다.

도란사민 복용 4일 후 객혈이 멎었고 알마겔을 복용하진 않았으나 속쓰림 증상도 완화되어 정상생활을 이어 가던 중 1월초 경 객혈이 재발생하였습니다.

이번엔 직장근처인 청주성모병원 호흡기내과에 방문하였지만 엑스레이 촬영 후 이상이 없다는 소견에 또 도란사민만 처방되었습니다.

이비인후쪽 소견일 수 있다는 말에 근처 개인병원에 방문 해 코와 목쪽을 카메라로 진료보았으나 비중격만곡증 소견외에 출혈 관련해서는 보이는게 없다 하셨습니다.

원인 불명 객혈에 스트레스를 너무받아 현재 소화장애 증상과 위산 역류, 야간발한 등 소화기능에도 영향이 있는 상황입니다.
(알마겔 복용 중)

1. 무슨 과의 진료를 봐야될까요..

2. 인후쪽관련 출혈이 가래처럼 나올수도 있나요

3. 질병없는 일시적 객혈도 있나요..

4. 두 병원 모드 2차병원인데 3차병원을 가보는 것이 도움이 될까요.. 할만한 검사는 다한것 같아서 질문드립니다..

5. 소화기쪽 소견일수도 있나요..

체중감소나 식욕부진은 따로 없습니다

오히려 배고픈데 더부룩할까 자제하는 상황이구요

답변좀 부탁드립니다..


답변

Re : 객혈 원인
김진용
김진용[전문의] 명지이비인후과의원
하이닥 스코어: 183
이 답변에 동의한 전문가
0명
이 답변을 추천한 사용자
0명
안녕하세요. 하이닥 이비인후과 상담의 김진용입니다.
1. 내과 위내시경 추천합니다.
2. 위 쪽 문제가 없으면 부비동 인후 내시경 이비인후과 검사추천합니다.
3. 코피 이후 생기는 객혈이 있습니다.
4. 3차병원가는 것은 그리 추천하지 않습니다.
5. 위내시경 먼저 받으세요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