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건강Q&A

질문

항문 주위 흰색 무언가 질문

안녕하세요. 제가 최근에 항문 주위에 콩알 같은 것이 생겨 질문 드립니다.
평소 변을 보고 나서나 샤워 도중 항문을 굉장히 자주 씻습니다. 근데 약 3주전 밖에서 변을 본 후 어쩔 수 없이 휴지와 물티슈로 항문을 여러번 닦고 집에 돌아와 샤워기로 씻는데 항문 옆에 작은 콩알 같은 것이 만져졌습니다. 분명 그 날 아침까지는 없엇는데 갑자기 생겻더라고요. 근데 뭐 아프거나 하지는 않았고 딱딱하거나 하지도 않았습니다. 그냥 작은 알갱이 처럼 생겻엇고 색은 흰색이었습니다. 만져보면 그냥 살짝 딱딱한 살이 삐져나온 느낌? 혹은 살이 살짝 찢어져 덜렁거리는 느낌...??이 들어요. 그 후 시간이 지나면서 조금씩 사이즈가 줄다가 오늘은 만져보니 튀어 나왔던게 거의 다 들어간 것 같아서 손으로 살짝 뜯어보니 흰색 살 껍질? 같은 것이 뜯겨져 나왔습니다. 이 경우 지금 제 항문이 잇는 것은 무엇인가요..??
곤지름일 수도 있나요...?? 항문 성교나 항문 애무는 받아본적 없고 평소 hpv바이러스에 대한 포비아가 있어 성기 브러쉬 검사를 네번 시행해 모두 음성 받았었습니다. 이 경우에 성기에도 없던 곤지름이 항문에 생길 수도 있나요...??
사진 첨부합니다. 과연 저것은 무엇일까요?
아 그리구 제가 지금 해외 여행중이라 다음주에 한국에 가는데 그때까지 그냥 놔둬도 될까요...?


답변

Re : 항문 주위 흰색 무언가 질문
유윤식
유윤식[전문의] 더블유외과의원
하이닥 스코어: 263
이 답변에 동의한 전문가
0명
이 답변을 추천한 사용자
0명
안녕하세요. 하이닥 대장항문 상담의 유윤식입니다.
정확한 것은 직접 확인해 봐야지 알겠지만, 곤지름 같아 보이지는 않습니다.
피지선 같은 것이 막혀서 발생한 것으로 생각됩니다.
감염이 되면 붓고 통증이 생길 수도 있으나 그렇게 보이지 않습니다.
귀국하셔서 진료를 받아 보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

답변

Re : 항문 주위 흰색 무언가 질문
송슬기
송슬기[전문의] 신세계항의원
하이닥 스코어: 3110
이 답변에 동의한 전문가
0명
이 답변을 추천한 사용자
0명
안녕하세요. 하이닥 외과 상담의 송슬기입니다.
올려주신 사진은 잘 잠조하였습니다. 모공각화증이나 모낭염 모낭주위염 피부종기 소견의 가능성은 크고 곤지름의 가능성은 낮습니다. 대장 항문 과 직접 진찰 받으시길 권고드립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