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건강Q&A

질문

정계정맥류 불임

안녕하세요 정계정맥류에 대해서 몇가지 질문 드립니다.
현재 26살 남성이고 정확한 시기는 모르지만 고등학교쯤부터 왼쪽 고환에 울퉁불퉁한 혈관같은게 만져졌던것 같습니다. 그후 별거아니겠지란 생각에 지금까지 방치하던중 우연히 정계정맥류에 대한 정보를 보면서 이게 정계정맥류란것을 깨닫게되었습니다.
1.현재 배에힘을주면 고환이 올라가는게 보이고 고환에 열감이 느껴집니다. 이경우 많이 늦은건가요?
2.방치하면 불임까지 이어질수있다던데 약 10년정도 방치하면 불임의 가능성은 얼마나될까요?
3.양쪽 고환의 크기가 다를수있다는것은 알고있지만 현재 손으로 만져봤을때 양쪽 크기의 유의미한 차이가 있습니다. 이정도면 많이 심한건가요?
상세한 답변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답변

Re : 정계정맥류 불임
이영진
이영진[전문의] 대구코넬비뇨기과의원
하이닥 스코어: 5700
이 답변에 동의한 전문가
0명
이 답변을 추천한 사용자
0명
안녕하세요. 하이닥 비뇨의학과 상담의 이영진입니다.

현재 26살 남성이고 정확한 시기는 모르지만 고등학교쯤부터 왼쪽 고환에 울퉁불퉁한 혈관같은게 만져졌던것 같군요.

질문에 있는 내용처럼 정계정맥류의 가능성이 있습니다.

정계정맥류가 있다고 불임으로 반드시 이어지는 것은 아니므로 크게 걱정하지 마시고, 비뇨기과에서 정확한 진단을
우선 받도록 하십시요.

링크된 동영상에서 추가 설명 드리겠습니다.
https://www.youtube.com/watch?v=IhpQsle98ok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

답변

Re : 정계정맥류 불임
송슬기
송슬기[전문의] 신세계항의원
하이닥 스코어: 3110
이 답변에 동의한 전문가
0명
이 답변을 추천한 사용자
0명
안녕하세요. 하이닥 외과 상담의 송슬기입니다.

말해주신 정황상으로는 정계정맥류 일 수도 있지만 그렇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비뇨의학과에서 정확하게 진단 받아보시길 권고드립니다.

쾌유하시길 기원드립니다. 한없이 부족한 답변이지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길 바랍니다. 더 궁금하신 것이 있으시면 질문 달아주세요.
성심성의껏 답변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환절기에 감기 조심하시고 오늘도 좋은 하루 되세요

새해 복 많이 받으시길 바랍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