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건강Q&A

질문

경골 골절 수술 골진 문의

첫벗째 사진은 수술후 사진이고 이주후에 통깁스하고 사주채우고 오늘 6주됬습니다 첫번째사진은 뼈 틈사이가 벌어져보이는데 두번째 사진은 뼈틈사이가 좁아진거같은데 이건 실내 색상 밝기 명암차이인지 아니면 골진이 나와서 호전되고있는지 궁금합니다 일반인이라 엑스레이를 정확하게 못봅니다


답변

Re : 경골 골절 수술 골진 문의
김용훈
김용훈[전문의] 조은정형외과의원
하이닥 스코어: 31
이 답변에 동의한 전문가
0명
이 답변을 추천한 사용자
0명
안녕하세요. 하이닥 정형외과 상담의 김용훈입니다.
답변드리겠습니다. 우선 심한 복합골절로 고생 많이 하신듯 합니다. 하지만 관절면이 침범된 복합 골절이라 수술이 쉽지 않은 않았을 텐데 골절에 대한 수술은 전면 사진만 봤을때는 비교적 잘 된 수술로 보입니다. 사진상 벌어져 보이는 부위는 6주만에 채워지진 않았을 것 같고 음영 차이로 인해 좁아진 것처럼 보일 수 있습니다.

골절이 심해서 수술이 잘 됐다고 해도 부종도 심하고 걷기도 힘들고 어려운 부분이 많아서 걱정도 많으실텐데 수술에 대한 결과는 수술한 의사가 젤 상태를 잘 알기 때문에 재활이나 보행에 대한 지침은 수술해주신 분 조언대로 행하시기를 조언드립니다.

앞으로 관절염을 생길 가능성을 완전히 배제할 수는 없지만 잘 된 수술이니 기대하시면서 재활 열심히 해보세요~~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

답변

Re : 경골 골절 수술 골진 문의
김지우
김지우[] 김지우
하이닥 스코어: 555
이 답변에 동의한 전문가
0명
이 답변을 추천한 사용자
0명
안녕하세요. 하이닥 피부과 상담의 김지우입니다.
골진이 나와서 호전되고있 습니다.

가까운 정형 외 과 의원 이나 병원에 가셔서 검사 후 에 물리치료, 먹는약 을 처방 받으시기바랍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