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건강Q&A

질문

어제 저녁부터 목이 간질거리고 기침이 나고 오늘 오전부터는 머리가 아프고 열이납니다38.5

안녕하세요.
어제(7일) 저녁부터 목이 간질거리고 기침이 나고 오늘(8일) 오전~낮 부터는 머리가 아프더니 열이납니다.
(집에서 귀에다 측정하는 체온계로 측정하였습니다)
열은 37도에서 38도 정도 나오길래 타이레놀 1알을 오후 1~2시 사이에 복용하였고 그후에 버틸만해서 식사를 하고 약간 추워서 생각없이 온수매트를 키고 누워 있었습니다. (설정 온도 45도 정도) (위에 이불 깔려있습니다) 그러다가 열이 더 나는듯 해서 재봤더니 평균 38.5도 (낮을땐 38.1~2도 높으면 38.8도 정도) 정도 나오길래 저녁 10시쯤 타이레놀 1알을 먹고 10~20분 후에 혹시나 해서 1알 더 먹었습니다. (야간에 총 2알 복용).. 현재 해열제 복용한지 대략 1시간 조금 넘게 지나서 더 기다려야 하는지.. 아니면 지금이라도 응급실을 가봐야 하는지 걱정이 됩니다.. (고열을 방치할 경우 청력이나 시력 등 무슨 이상이 생기진 않을지 그 부분도 걱정이 너무 됩니다)
(11월 22일에 치과 진료때 처방 받고 지어왔던 '옴니세프캡슐100밀리 , ACF 라고 적혀있는 하얀 약' 이렇게 각각 1알씩 있는데.. 만약 응급실이 아니면 이 약을 복용하는것이 도움이 되는지도 궁금합니다)


답변

Re : 어제 저녁부터 목이 간질거리고 기침이 나고 오늘 오전부터는 머리가 아프고 열이납니다38.5
송슬기
송슬기[전문의] 신세계항의원
하이닥 스코어: 3110
이 답변에 동의한 전문가
0명
이 답변을 추천한 사용자
0명
안녕하세요. 하이닥 외과 상담의 송슬기입니다.

네 그렇습니다. 응급실이나 야간 진료가 가능한 병원이나 의료기관에 오셔서 치료 받으시길 권고 드립니다. 코로나 독감 검사도 해야 합니다.

쾌유하시길 기원드립니다. 한없이 부족한 답변이지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길 바랍니다. 더 궁금하신 것이 있으시면 질문 달아주세요.
성심성의껏 답변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환절기에 감기 조심하시고 오늘도 좋은 하루 되세요

새해복많이받으시기바랍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

답변

Re : 어제 저녁부터 목이 간질거리고 기침이 나고 오늘 오전부터는 머리가 아프고 열이납니다38.5
한재병
한재병[전문의] 동래봉생병원
하이닥 스코어: 2390
이 답변에 동의한 전문가
0명
이 답변을 추천한 사용자
0명
안녕하세요. 하이닥 응급의학과 상담의 한재병입니다.

현재 정보만으로 원인을 파악하기는 어려우며, 보유하고 있는 약제 임의 복용보다는 증상 지속시 병원 진료를 권유합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