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건강Q&A

질문

여자 소변pcr검사

남자친구와 관계후 클리토리스 부분이 아파서 비뇨기과를 갔는데 병원갔을 당시에는 클리부분이 소변볼때 아프다고 하고 소변 pcr검사를 했어요..의사쌤은 헤르페스인가? 싶어서 검사를 했는데 소변 pcr에선 가드넬라 만 나와서 일단 항생제를 5일치하고 질염 치료제도 같이 주신다고 하셨어요. 근데 오늘 병원진료후 갑자기 소변볼때 요도구멍도 아픈느낌이 드는데 제가 처방 받은약이 방광염 에도 쓰이는 약인지 봐주세요..
씨쿠로베이정25,세록페정(소염진통제),에스트렌에ㅔ스정(위염치료제),큐엘파마아지트로(항생제),씨제이후라시닐정(항원충제)


답변

Re : 여자 소변pcr검사
이영진
이영진[전문의] 대구코넬비뇨기과의원
하이닥 스코어: 5700
이 답변에 동의한 전문가
0명
이 답변을 추천한 사용자
0명
안녕하세요. 하이닥 비뇨의학과 상담의 이영진입니다.

남자친구와 관계후 클리토리스 부분이 아파서 비뇨기과를 갔는데 병원갔을 당시에는 클리부분이 소변볼때 아프다고 하고 소변 pcr검사를 했고, 일단 항생제를 5일치하고 질염 치료제도 같이 주신다고 하셨군요.
처방 받으신 약은 방광염에도 쓰이는 약입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

답변

Re : 여자 소변pcr검사
송슬기
송슬기[전문의] 신세계항의원
하이닥 스코어: 3110
이 답변에 동의한 전문가
0명
이 답변을 추천한 사용자
0명
안녕하세요. 하이닥 외과 상담의 송슬기입니다.

네 그렇습니다. 올려주신 약제 들은 방광염에도 쓰이는 약제 이니 방광염이 있다고 하더라도 다소 효과가 어느 정도 있으리라 판단됩니다.

쾌유하시길 기원드립니다. 한없이 부족한 답변이지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길 바랍니다. 더 궁금하신 것이 있으시면 질문 달아주세요.
성심성의껏 답변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환절기에 감기 조심하시고 오늘도 좋은 하루 되세요

새해 복 많이 받으시길 바랍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