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건강Q&A

질문

라섹 후 단안 복시 지속 문의
SMART TAG : , 안과, 복시

복시 진행 상황은

- 수술 직 후 보호렌즈 착용 1주일 간 야간 시야 기준 빛번짐 없이 400m 가량 떨어져 있는 신호등 불빛이 선명하게 1개의 상으로 보임.

- 보호렌즈 제거 후 2일 부터 양 눈에 단안 복시 발생 상이 반투명 한 상 포함 2개로 보임

- 보호렌즈 제거 후 1주일 째 양 눈 모두 상이 2 ~ 3개(반투명 포함)로 보임 야간 신호등은 선명한 상 1개 + 그 외 2~3개가 포도알 처럼 군집 되어 보임 혹은 어두운 화면을 볼 시 하단으로 추가 반투명 상들이 생김

이후 4개월 째 같은 상황입니다.

현재 스테로이드 안약은 넣고 있는 상태이며, 눈의 건조 정도는 아침에 일어날 때 살짝 건조한 감을 느끼지만 몇 번 깜빡이면 없어지는 상태 입니다.

수술 한 병원 에서 별다른 소견을 받지 못 하여 다른 병원에서 각막지형도 검사 결과

가온데 부분에 약간의 섬이 존재해서 그런 것 같은데 실질은 잘 깎인 것 같고 상피 과재생이 의심된다고 하였습니다.

상피 과재생이 맞을 경우 시간이 지나면 상피 리모델링으로 좀 완화 될 수 있을까요?


답변

Re : 라섹 후 단안 복시 지속 문의
최민규 하이닥 스코어: 182
이 답변에 동의한 전문가
0명
이 답변을 추천한 사용자
0명
질문자의 감사 인사 |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 고맙습니다.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 고맙습니다.

안녕하세요. 하이닥 안과 상담의 최민규입니다.
직접 눈을 보지도, 검사 결과를 확인하지 못했기에 정확한 답변은 어려운 점에 대해 양해를 부탁드립니다.
상피과재생에 의한 겹보임이 문제가 맞다면 상피에 대한 시술 또는 수술로 교정해볼 수도 있겠습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