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건강Q&A

질문

뒤밑트임 부작용인가요..?
SMART TAG : 눈성형, , 성형외과

안녕하세요! 제가 타병원에서 눈재수술(속쌍커풀) 뒤밑트임 코수술을 한지51차입니다 제가 수술하고 안구건조증 눈시림이 심해서 눈뜨기도 불편하고 웃을때표정이 너무 부자연스러워서 엄청 불안하고있습니다 아직 회복기간이라는점 잘알기에 무작정 밖에도 못나가고 불안한 날들을 보내고있습니다. 병원측에 상담을 받아보면 회복기간이여서 계속 기다리라고만 하시는데 괜찮을까요? 사진은 수술전 수술후 사진입니다. 사진올리기도 많이 민망하지만 어떻게 해야할지 갈피를 전혀 못잡고있습니다. 그리고 표장이 이상해 현재 웃지도 못하고 무표정으로만 지내고있습니다. 선생님 답변 꼭 듣고싶습니다!


답변

Re : 뒤밑트임 부작용인가요..?
차지훈
차지훈[전문의] 지오성형외과의원
하이닥 스코어: 458
이 답변에 동의한 전문가
0명
이 답변을 추천한 사용자
0명
안녕하세요. 하이닥 성형외과 상담의 차지훈입니다.

눈이 커지게 되면 눈물이 증발하던 면적이 넓어져 눈물이 빨리 그리고 이전보다 많은 양이 마르기 때문에 눈물이 모자라는 안구건조증 증상이 생길 수 있을 것 입니다. 하지만 이런 경우에는 일시적인 증상으로 점차로 적응이 되면서 증상이 호전돼 없어지는 경우가 대부분이지만 뒤트임으로 안구건조증이 생길 수 있는 것은 이런 눈물의 증발 면적이 증가하는 것과는 다릅니다. 일반적인 뒤트임 후 뒤쪽 눈꼬리 피부가 안구에 밀착되지않고 뜨게 되는 경우 눈을 감아도 닫히지 않고 열린 부위가 생겨 결과적으로 눈물의 증발이나 유실이 많아져 안구건조증이 생길 수 있습니다.
현재 수술 후 모습에 변형이 있으신가요? 참고로 뒤밑트임 수술 후 눈끝 모양이 넓게 벌어져있거나 붉은 점막이 보이도록 뒤집혀져 있거나 등 눈꼬리 눈끝 모양에 변형이 생길 경우에 나타날 수 있는데, 이런 모습은 뒤밑트임 부작용 모습 중에 하나입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