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건강Q&A

질문

알러지가 있었다 없었다 합니다

초5때 갑자기 한랭알러지, 갑각류 알러지, 화학?섬유 꽃가루 알러지 등등 많은 알러지가 생겼다가 일년후 완전히 없어졌었어요.
그리고 잘 살다가 21살에는 원인을 모르는 전신 알러지 반응이 있어서 응급실 내원도 몇번 했었고요, 알러지는 특정원인이 분명해야 한다는데 어렸을 때부터 대학병원 검사 해봐도 아무것도 안나와요..

근데 오늘은 14k 화이트 골드 반지를 착용을 했는데 착용 시점부터는 아무일 없다가 늦게 집와서 물에 손을 씻으니까 갑자기 반지부분부터 알러지가 번지면서 손이 퉁퉁 부었어요..
그 전에는 샤워할때던 운동할때던 14k 팔찌나 목걸이를 몇년동안 착용을 했었는데 당황스럽고 무섭네요..ㅠ 은반지나 그냥 시중 니켈 반지도 알러지 없이 그냥 끼고 다녔었는데 갑자기 반응이 생겨요..
갑각류도 아주 드물게 어떨 때 알러지 반응이 나타나는데 먹는건또 괜찮고 게같은 걸 손으로 들고 뜯다가 얼굴부분에 긁히거나 스치면 그렇습니다 ㅜ

없었던 알러지가 어른되서 생기는 경우는 있다고 들었눈데 저같이 있었다 없었다 할 수 있는건가요..
이렇게 복불복으로 증상이 있는데 이걸 염두해서 항히스타민제를 챙겨먹어야할지도 모르겠습니다..


답변

Re : 알러지가 있었다 없었다 합니다
송슬기
송슬기[전문의] 신세계항의원
하이닥 스코어: 3110
이 답변에 동의한 전문가
0명
이 답변을 추천한 사용자
0명
안녕하세요. 하이닥 외과 상담의 송슬기입니다.

네 그렇습니다. 알레르기 피부염증일 가능성이 높아 보이며 항히스타민제 복용을 간헐적으로 사용하시는 것이 가장 좋을 것으로 보입니다.

쾌유하시길 기원드립니다. 한없이 부족한 답변이지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길 바랍니다. 더 궁금하신 것이 있으시면 질문 달아주세요. 성심성의껏 답변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환절기에 감기 조심하시고 오늘도 좋은 하루 되세요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