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건강Q&A

질문

성인아토피 관련...만성 가려움증

나이 : 96년생 (만26세)
성별 : 여자
기타질환 : 다낭성난소증후군, 메니에르병, 천식, 안구건조증

어릴때부터 꾸준히 아토피를 가지고 살아왔습니다.
근데 나이가 들면 들수록 더 심해지고 있어서 요즘은 피부과 약도 먹고 얼굴에 광선치료도 받고있어요
사진은 가슴부위이고 다른 한장은 등이에요.
다리도 그렇구요.
흰옷을 입으면 피가 자주 뭍고 최근에는 가슴하고 등판이 가장 심합니다. 계속 딱지가지고 진물이 나요
이마는 만성적으로 벗겨지고 이마도 역시 진물이 나서 악취가 납니다. 병원다니면서 이마는 점차 나아지고 있어요.
스트레스를 받으면 그 생각때문에 몸이 근질근질하다가 조금씩 긁다보면 전신이 다 가려워지고 나갔다 들어와서 옷을 벗으면 서늘하잖아요? 온도차가 느껴지면 등이나 팔에 소름이 끼치다가 두드러기가 쫙 올라와요
평소에 꾸미는걸 좋아해서 잘 꾸미고는 다니지만
솔직히 나중에 남자친구 생길거는 기대도 안하구요.
피부가 너무 징그럽고 딱지 분말이 우수수 떨어지는 제 자신을 보면 그 가루때문에 알레르기가 나서 더 가려워요.
피부가 이러니까 그냥 나 같은 사람은 죽어버렸으면 좋겠다라는 생각도 여러번 들었어요.
이게 정말로 성인 아토피피부염때문일까요 아니면 다른 질환으로 인해 이렇게 되는건가요?


답변

Re : 성인아토피 관련...만성 가려움증
황규광
황규광[전문의] 세련피부과의원
하이닥 스코어: 50
이 답변에 동의한 전문가
0명
이 답변을 추천한 사용자
0명
안녕하세요. 하이닥 피부과 상담의 황규광입니다.

비염이나 천식이 있는 경우 호흡기가 예민하듯 아토피 피부의 경우에는 피부가 예민한 것으로 생각하면 됩니다.
진물과 각질 말씀하셔서 더 심할줄 알았는데 사진은 생각보다 덜 해 보입니다.
정말 너무 심해 일상생활이 어려운 분들도 많이 있으니 용기를 내시기 바랍니다~

전신적인 증상이 있게 되면 상당히 불편하긴 하지만 광선치료를 꾸준히 하시고 심한 부위에는 연고를, 필요시
먹는 약을 먹고 평상시에 열심히 보습크림을 발라 주신다면 얼마든지 좋아질 수 있습니다.

물론 스트레스를 받거나 건조해지면 심해질 수 있지만 관리와 치료를 잘 받는다면 좋은 피부로 남자친구도 만나고
좋은 생각을 할 수 있습니다. 주변에서 많이 봅니다.

사진으로 봐서는 정확하진 않지만 피부염도 있어 보이기도 한데 정확하게 피부과 전문의 진료를 보시고 질환이 있게 되면 치료를 하면 됩니다. 힘 내십시요!!

도움이 되셨기를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