질문
판토텐산 복용여부
지금 여드름때문에 사진처럼 보이는 약 복용하고있는데 저거 먹으면서 판토텐산 영양제 먹어도 괜찮나요?
답변
Re : 판토텐산 복용여부
홍인표
홍인표[전문의] 닥터홍가정의학과의원
안녕하세요. 하이닥 가정의학과 상담의 홍인표입니다.
판토텐산은 비타민 B5로 지금 여드름 떄문에 복용하는 독시엔디와 스토나제 복용하면서 동시 복용하여도 별다른 문제는 없을 것으로 생각됩니다
답변
Re : 판토텐산 복용여부
임채연 하이닥 스코어: 641
안녕하세요. 하이닥 영양상담사 임채연입니다.
네 드셔도 무방합니다. :)
그리고 비타민B군에 속하는 판토텐산이 체내에서 활성이 잘 될려면 다른 비타민B군들이 필요합니다.
그러므로 단일제 섭취 보다는 비타민B군이 1:1 비율로 골고루 들어 있는 제품을 선택하시면 좋습니다.
그리고 항생제를 드시고 계신다면, 우리 장에 존재하는 나쁜 균 뿐만 아니라 좋은 균까지 죽일 수 있습니다.
그러므로 시중에 판매하는 장에 좋은 유산균 음료나, 요거트 또는 프로바이오틱스 제품들의 추가 섭취도
도움이 되시겠습니다.
도움이 되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