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건강Q&A

질문

위암 전조증상 인가요?

오래 전부터 자주는 아니고 아프다안아프다 해서 위염약을 종종먹었는데 요즘들어 꽤 자주그러고 밖에서 일하는시간이 길다보니 자극적인 음식도 많이먹게되고 이러면서 부터 약을 거의 달고 살고있습니다.
증상은 왼쪽명치 바로아래부분이 쿡쿡쑤시기만하고 쓰린증상은 없습니다. 인터넷에 흔히 나와있는 증상은 없고 설사와 변비가 반복되는 정도 입니다.
지난 7월에 내시경 받았는데 아무문제 없다고 했는데 그사이에 위암이 생길 수있나요? 아니면 발견이 안될수도있나요?


답변

Re : 위암 전조증상 인가요?
한재병
한재병[전문의] 동래봉생병원
하이닥 스코어: 2390
이 답변에 동의한 전문가
0명
이 답변을 추천한 사용자
0명
안녕하세요. 하이닥 응급의학과 상담의 한재병입니다.

현재 정보만으로는 위암을 바로 의심하기에는 무리가 있을듯합니다만, 과민성 대장 증후군 등의 가능성 있어 소화기내과 진료 권유합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

답변

Re : 위암 전조증상 인가요?
임채연 하이닥 스코어: 641
이 답변에 동의한 전문가
0명
이 답변을 추천한 사용자
0명
안녕하세요. 하이닥 영양상담사 임채연입니다.

위기능이 약해진 상태에서 위가 회복할 수 있는 시간을 충분히 주지 않고 지속적으로 자극적인 음식을 계속 드시게 되면 건강한 사람이라도 쉽게 위가 탈이 날 수 있습니다.
그러므로 건강을 생각 하셔서 되도록이면 위장기능이 괜찮아 질 때까지만이라도 자극적인 음식을 줄이시고 당분간 소화가 편한 부드러운 일반 가정식이나 백반 또는 죽 형태의 식사를 추천드립니다.
그리고 아무리 바쁘시더라도 식 후에는 바로 움직이시기 보다는 식사후 10분 정도 소화가 잘되길 기다렸다가 움직이시는 것이 좋습니다. :) 날씨가 추워서 밖에서 일하시는 여성분들의 경우 잘 체하시는 경우가 많습니다.
이는 위장상태도 날씨때문에 긴장된 상태라고 보시면 되는데요, 위장의 긴장된 상태를 풀어주고 소화에 도움이 되기 위해 따뜻한 허브차나 따뜻한 물을 수시로 조금씩 마시는 것 또한 도움이 되십니다.

참고하시어 도움이 되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