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건강Q&A

질문

정계정맥류 의심 증상이 있습니다.

안녕하세요.

최근 고환을 만졌을 때 굵은 혈관들이 덩어리처럼 잡혀서 불편한 증상을 겪고 있습니다.

찾아보니 정계정맥류 증상이라고 하던데
제가 당장 병원진료를 받을 시간적 여유가 없는 상황입니다..ㅠ

증상이 시작된 것은 1년 정도 됐지만 그땐 일시적으로 굵어졌다가 가라앉고 그랬는데 최근 사이에 심해졌습니다.

제가 기넥신과 비트처럼 혈관확장 작용을 하는 것들을 먹고 있습니다. 증상이 심해진 시기를 추적해보니 이 것들을 먹기 시작한 시기와 비슷하다고 개인적인 의심이 생겨서, 혹시 정맥류에 부정적인 효과를 주는 것들인지 궁금 합니다.

내년 초 즈음 병원 내원할 예정인데 그 전까지 기넥신, 비트 복용 중지하면 증상완화에 도움이 될지 궁금합니다.
감사합니다 :)


답변

Re : 정계정맥류 의심 증상이 있습니다.
이정우
이정우[전문의] 이과수비뇨기과의원
하이닥 스코어: 153
이 답변에 동의한 전문가
0명
이 답변을 추천한 사용자
1명
질문자의 감사 인사 | 자세한 답변 정말 감사 드립니다. 연말 잘 보내시고 새해에도 행운 가득하시길 기원합니다

자세한 답변 정말 감사 드립니다. 연말 잘 보내시고 새해에도 행운 가득하시길 기원합니다

안녕하세요. 하이닥 비뇨의학과 상담의 이정우입니다.

기넥신, 비트 등을 복용한다고 정계정맥류가 심해지지는 않고, 우연히 시기가 맞아 떨어진것 같습니다. 꼭 복용을 해야하는 이유가 있으면 계속 복용하시고, 만약 특별한 이유가 없으면 끊어보시기 바랍니다. 증상완화에는 큰 도움이 될 것 같지는 않습니다. 정계정맥류는 불임을 일으킬 수 있기 때문에 정액검사에서 정자수 감소가 보이지 않는다면 서두를 것은 없습니다. 고환통증도 동반될 수 있는데, 통증이 있다면 소염진통제로 통증 조절하시고, 통증이 너무 심하거나, 미용적으로 불쾌하거나, 정자수 감소가 보이면 수술적 치료를 권유합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