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건강Q&A

질문

각막염 재발 가능성
SMART TAG : , 안과, 각막염

3주전 각막염 증상으로 (충혈, 안통, 각막염증) 항생제 (비가목스) 스테로이드 안약으로 치료했습니다. 3주동안 횟수 감소하면서 안약 넣었구요, 수요일에 눈 시림, 따가움 증상으로 병원에 다시 갔는데 마이봄샘 염증으로 안구건조증 증상이라며 크라비트 항생제와 스테로이드 0.02% 안약을 처방해주셨고 하루 세번 넣고있습니다.
눈찜질하고 눈꺼풀 청소도 매일 하라고 하셔서 어제부터 시작했는데 눈커풀을 닦다가 거즈가 눈에 스쳤어요.
충혈되진 않았고 시야에도 문제는 없는데
계속해서 눈이 시리고 통증이 조금씩 있습니다.

이전 안약보다 낮은 안약이긴 하지만 항생제를 계속 넣고 있으니 각막염이 재발했을 가능성은 낮겠죠? 망막수술받은 눈이라 신경이 많이 쓰입니다.. 반대쪽 눈에 비해 좀 더 시리고 뻑뻑한 느낌, 따가움이 약간 있습니다. 약간 핏줄이 잘 보이긴하는데 각막염때만큼은 전혀 아니라서요.

각막을 약간 스쳤다면 어느정도 뒤에 괜찮아질까요? 병원을 또 가봐야할까요.. 이번달에 매주 안과에 다니고 있어 병원 가는 것이 꺼려집니다.


답변

Re : 각막염 재발 가능성
우성욱
우성욱[전문의] 서창밝은안과의원
하이닥 스코어: 1093
이 답변에 동의한 전문가
0명
이 답변을 추천한 사용자
1명
안녕하세요. 하이닥 안과 상담의 우성욱입니다.
눈이 시리고 아픈 증상이 지속된다면 염증은 아니더라도 각막 상처 등이 생겼을 가능성이 있습니다. 항생제를 사용 중이라면 각막염 발생의 가능성은 줄일 수 있으나 아예 없애지는 못 합니다. 증상이 지속된다면 우선 가까운 안과에 가서 눈상태를 확인받으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

답변

Re : 각막염 재발 가능성
최민규 하이닥 스코어: 181
이 답변에 동의한 전문가
0명
이 답변을 추천한 사용자
1명
안녕하세요. 하이닥 안과 상담의 최민규입니다.
약간 스친 정도의 각막상피손상이라면 며칠 내로 좋아질 것입니다.
기존에 약을 사용하고 계시니까 그대로 쓰시고 현재보다 증상이 악화될 경우에는 안과에 가보시기 바랍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