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건강Q&A

질문

항문 암치질 내치핵, 사마귀 혹은 혈전?

3-4일전부터 항문이 불편해서 확인해보니 항문 오른쪽에 뾰루지크기의 물집?비스무리한것을 발견했습니다. 만지면 아프고 앉거나 걸을때도 통증이 있더라구요. 그래서 오늘 외과가서 초음파 확인해보니 사마귀 혹은 혈전으로 보이고 암치질,내치핵이 좀 있다고 하십니다. 치질은 좌욕하고 연고바르면 완화될 수 있으나 사마귀인지 혈전인지 하는 것은 조직검사 후 척추마취하고 제거수술을 해야한다고 하셨습니다. 그리고 별거아니라고 걱정말라고 하셨어요.

1. 근데 제가 찾아보니 항문 사마귀는 곤지름이라는 성병과 동일시되는 것 같더라구요. 하지만 전 항문성교는 커녕 성관계도 하지 않았습니다.. 이럴 경우에도 곤지름이 발생할 수가 있나요...?!
1.1 만약 조직검사 후 곤지름으로 판명된다면 성병검사를 하고 치료를 받아야하는건가요?

2. 혈전일 경우에도 수술만이 답일까요?

3. 제거수술이 하루 입원까지 해야한다고 하던데 입원없이당일수술도 가능할까요?

4. 치질은 수술만이 꼭 답이 아니라던데, 일단 다른 병원 한 군데를 가서 한 번 더 확인을 받아볼까요?

20대 초반여성이고, 여태껏 살면서 볼일 볼 때 피 한번 본 적도 없습니다..예민한 장과 생리전증후군때문에 설사와 변비가 반복하여 있긴 하지만 약을 쓰거나 병원을 가야할정도로 심하지도 않았고, 하루에 한 번 이상은 꼭 정상적인 대변을 보고 살았습니다....어쩌다 이런 일이 일어난거죠 도대체ㅠㅠ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첨부사진도 참고해주시길 바랍니다.


답변

Re : 항문 암치질 내치핵, 사마귀 혹은 혈전?
송슬기
송슬기[전문의] 신세계항의원
하이닥 스코어: 3110
이 답변에 동의한 전문가
0명
이 답변을 추천한 사용자
0명
안녕하세요. 하이닥 외과 상담의 송슬기입니다.
네 그렇습니다. 올려주신 사진은 잘 참조하였습니다. 치질 소견도 있으시고 사마귀성 피부질환 소견도 보여 같이 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