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건강Q&A

질문

왼쪽 등 및 가슴통증

이주 전부터 왼쪽 가슴 (중앙에서 왼쪽 부분, 쇄골 밑 가슴부분 ) 통증이 있어 심장 관련 검사를 받고 정상 판정을 받았습니다.
( 심장초음파, 24시간 심전도, 심전도, 채혈 등등 ) 하지만 통증이 계속되었고 이후로 하루정도는 가운데 가슴 뼈 통증이 나타났고, (이후로 사라졌습니다.) 그 이후로 원래 있던 왼쪽 가슴통증과 함께 왼쪽 등 통증 ( 견갑골 부근 ) 이 같이 나타나 내과에서 진료를 받고, 역류성 식도염 약을 복용하여 보았지만 증상은 호전되지 않았습니다. 그리하여 최근에 다시 정형외과를 방문하여 엑스레이 촬영 및 체외충격파를 시행하고 , 소염진통제 ,근이완제 등을 처방받아 복용하였지만 역시 증상은 호전되지 않습니다.

요약하면 증상은 , "왼쪽" 견갑 주변 안쪽부근의 등 통증 (쑤시는 듯 한) , 왼쪽 쇄골 밑에서 오른쪽 부근의 가슴통증 , 깊은 숨을 들이마실 때 가슴통증이 있고, 등을 좌,우로 돌릴 때에도 등에서 통증이 약간 느껴집니다.

특이사항으로는 평소에 꾸준히 헬스 등 중량을 다루는 운동을 하기는 하지만 아무리 생각해 보아도 이게 문제는 아닌것 같긴 합니다.. 근육통도 없었고 ( 최근에는 강도 높게 하지 않았습니다.) 어머니가 강직성 척추염을 앓고계십니다만, 이게 연관이 있는지도 잘 모르겠습니다. 평소 러닝도 꾸준히 하는터라 폐 쪽 문제인지도 잘 모르겠습니다. 혹시 성병이 문제가 될 수 도 있을까요?
올해 임질에 걸린 적이 있긴 합니다. 다른 성병은 모르겠구요...

삶의 질이 너무나 저하된 터라 조언과 도움이 절실합니다... 꼭 답변 부탁 드리겠습니다.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드립니다.


답변

Re : 왼쪽 등 및 가슴통증
송대욱
송대욱[전문의] 덕수한의원
하이닥 스코어: 1
이 답변에 동의한 전문가
0명
이 답변을 추천한 사용자
0명
안녕하세요. 하이닥 한방과 상담의 송대욱입니다.

지금의 가슴통증과 등통증을 일으키는 원인에 대해서는 많이 알아보셨네요.
심장이나 역류성식도염, 가슴부위 근육의 문제 일 수 있습니다.

우선적으로 치료해보야 할 것은 근육과 경추 흉추의 틀어짐과 주변 근육의 문제를 풀어보아야 할 것으로 보입니다.
이를 해결하기 위해서는 한의원에서는 추나와 아시혈 요법의 침치료 또 약침을 해볼 수 있으며 도움이 되실 것으로 생각됩니다.
그리고 원인으로는 스트레스와 이로인 부정적인 감정, 기울로 몸의 긴장이 심해진 것, 또는 어혈에 의한 혈액순환장애로 인한 가슴과 식도주변의 통증이 있을 수 있습니다.
기울이나 어혈이 원인이고 통증이 그 결과 일 수 있습니다. 통증은 국소적이지만 전신적인 문제의 결과로 나타날 수도 있다는 것입니다.

한의원에서 전신적인 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지 상담을 받아보시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감사합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

답변

Re : 왼쪽 등 및 가슴통증
송슬기
송슬기[전문의] 신세계항의원
하이닥 스코어: 3110
이 답변에 동의한 전문가
0명
이 답변을 추천한 사용자
0명
안녕하세요. 하이닥 외과 상담의 송슬기입니다.
네 그렇습니다. 다음 검사를 하실 거라면 흉부 컴퓨터 전산화 단층 촬영 술 과 금식 후 위내시경 검사를 받는 것이 좋을 듯 합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