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건강Q&A

질문

추가 질문 드립니다.

좀전에 아래 내용으로 답변받은 사람입니다.
[경구피임약 센스데이를 피임목적으로 1년정도 먹었습니다.
휴약기 7일을 가진 후 약국에 센스데이 재고가 없다고하여 센스데이 큐 정 제품으로 구매 후 21일을 먹게 되었습니다.
교체 후 며칠후부터 팬티라이너에 조금씩 피가 묻어나오더니 어떤날은(2-3일정도) 팬티라이너 절반이상에 피가 묻었습니다. 계속 피가 조금씩 나는 상태로 그렇게 21일이 끝나고 휴약기 7일을 가지고 있는데 아무래도 교체한 피임약이 제 몸에 맞지않는 것 같아 다시 센스데이를 구입하였으며,
오늘이 휴약기 6일째인데 생리가 터지지 않습니다.
생리 전 증후군이 항상 있어서 지금도 그 느낌은 드는데 ...
어떻게 해야할까요? 생리가 시작되지 않아도 7일째부터 다시 센스데이를 먹어야하는건지 , 산부인과를 방문해야 하는건지 모르겠습니다 ㅠㅠ 도움 부탁드립니다.]

부정 출혈은 21일동안 조금씩 지속 후 휴약기 시작전에 멈췄으나 생리가 나오지 않는데도 휴약7일차에 새로운 약 복용 시작하는게 맞을까요?
그렇다면 부정출혈은 생리 대신 일어났던건가요?
새로운 약을 시작하고서 생리가 시작되길 기다려야 하는건가요? 생리를 하지않고 넘어가는게 너무 불안해서 질문드립니다..
추가 답변 부탁드립니다..ㅜㅠ


답변

Re : 추가 질문 드립니다.
강미지
강미지[전문의] 여노피산부인과의원
하이닥 스코어: 597
이 답변에 동의한 전문가
0명
이 답변을 추천한 사용자
1명
안녕하세요. 하이닥 산부인과 상담의 강미지입니다.
질문(부정 출혈은 21일동안 조금씩 지속 후 휴약기 시작전에 멈췄으나 생리가 나오지 않는데도 휴약7일차에 새로운 약 복용 시작하는게 맞을까요?)에 대한 답변입니다.
부정출혈은 경구피임약을 복용하는 동안 불안정한 내막의 일부만이 불규칙적으로 탈락한 경우이므로 생리는 아닙니다. 휴약기간 7일이 끝나면 8일째에는 새로운 포장단위의 센스데이 21정을 하루 한 알씩 규칙적 시간대에 복용하시기 바랍니다.
다만 비정상적인 출혈이 지속될 경우에는 자궁 내막 질환이나 자궁 경부의 염증성 출혈은 없는지 타 질환 배제를 위해 전문의 진료를 보신후 복용스케쥴을 상담받는 것이 정확하겠습니다.
문의에 참고가 되기를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