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건강Q&A

질문

자주 체하고 울렁거려요

안녕하세요 20중반 여자입니다.
제가 음식을 먹으면 자주 체하고 자주 토합니다.
뭐만 먹으면 울렁거리고 생각 해보면 늘 배가 안 불편했던적이 없었던것같아요.
조금만 과식하는 날에는 모두 다 토해버리기도 합니다.
직업 특성상 외식을 하는 날들이 많습니다. 다만,음주는 거의 하지않습니다.
위내시경을 두달전에 같은 문제로 했었는데 위내시경에서는 아무 문제도 없다 그러고…

제가 물을 거의 안 마시는 편인데 혹시 그것때문에 위액이 적게 나오거나 그래서 그런걸수도 있을까요? 외식을 하는 수를 줄어보는게 좋을까요?


답변

Re : 자주 체하고 울렁거려요
송슬기
송슬기[전문의] 신세계항의원
하이닥 스코어: 3110
이 답변에 동의한 전문가
0명
이 답변을 추천한 사용자
0명
안녕하세요. 하이닥 외과 상담의 송슬기입니다.
네 그렇습니다. 기능성 소화불량증으로 약물 치료를 해보시기 바랍니다. 소화기 내과 전문 병원으로 가셔서 진료 받아보세요.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

답변

Re : 자주 체하고 울렁거려요
임채연 하이닥 스코어: 641
이 답변에 동의한 전문가
0명
이 답변을 추천한 사용자
0명
안녕하세요. 하이닥 영양상담사 임채연입니다.

질문자님 글을 보니 아무래도 식사하시는 환경에 문제가 있지 않을 까 합니다.
빨리 먹어야 하는 상황이거나 눈치보이는 상황 또는 편하게 앉아서 식사 할 수 없는 상황 또는 스트레스가 원인 일 수 있겠고 또는 편하지 않는 옷 특히 하체를 조이는 옷을 입으신다면 소화에 방해가 될 수 있습니다.

위액은 소화를 돕는 액으로 음식 섭취 후 우리 몸에서 자연스럽게 나옵니다. 하지만 평소 물을 잘 안 드시는 편에 속하신다면 질문자님 말씀대로 물을 들고 다니시면서 틈틈히 조금씩이라도 보충 해주시면 좋습니다.

소화에 도움이 되는 자극적이지 않고 순한 부드러운 음식을 입안에서 오래 씹어서 드셔보세요 :)
또는 소화효소나 가루 유산균을 구매하셔서 식 후에 드셔도 도움이 되시겠습니다.

참고하시어 도움이 되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