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건강Q&A

질문

안구건조증 치료약 아이포린 사용후 안구 충혈

안녕하세요, 최근 1달반 전부터 안구건조증으로 인해 아이포린을 12시간 간격으로 투약하는 중입니다. 매일 넣진 않았구요, 총 넣은기간 합하면 1달정도 될 것 같네요. 이외에도 하루에 인공눈물 1~2개, 리포직 가끔 하루 한번 사용하는것 같습니다.

아이포린을 넣고나서 최근 일주일 전부터 좌안에 코쪽부터 실핏줄이 터진것처럼 충혈된 증상이 지속되고 있는중이구요, 오늘 오후 9시부터는 좌안과 우안에 동공 아래부분에 은은하게 충혈된것이 발견됐습니다.

혹시 아이포린의 사용을 멈추어야 할까요? 참고로 좌안은 9월 1일에 예방적 차원에서 망막레이저 치료를 받았구요, 10월 외래당시 아무 문제없다고 하셨습니다. 다음 외래는 12월초 이구요.

+++ 자고일어나서 현재 오전 11시에 보니 우안은 충혈 없어졌고, 좌안은 은은하게 충혈된건 없어졌으나 코쪽으로 실핏줄이 터진것같은 형태는 여전히 남아있습니다.. 통증은 없구요

긴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바쁘실텐데 감사합니당


답변

Re : 안구건조증 치료약 아이포린 사용후 안구 충혈
이효석
이효석[전문의] 밝은안과21의원
하이닥 스코어: 39
이 답변에 동의한 전문가
0명
이 답변을 추천한 사용자
1명
질문자의 감사 인사 | 감사합니다. 한번 진찰받아야 되겠네요..ㅠㅠ 좋은 하루 되세요!

감사합니다. 한번 진찰받아야 되겠네요..ㅠㅠ 좋은 하루 되세요!

안녕하세요. 하이닥 안과 상담의 이효석입니다. 아이포린의 점안이 결막하 출혈의 빈도를 늘린다는 보고는 아직 없는 걸로 알고 있습니다. 그리고 결막하 출혈 자체가 눈에 합병증 등을 남기지도 않구요. 반복되면 다른 문제는 없는 지 다니시는 안과에서 한번 상의해보시면 어떨까 싶습니다. 감사합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