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건강Q&A

질문

뇌 mri 결과입니다. 12월 정기검진인데 일정을땡겨야할지 판단이 안됩니다.

21년 6월 좌측 전두엽쪽인가에 mri상 하얗게 뭐가 보인다고 하여 여러 대학병원을 가게되었고 세브란스 병원에서 정기검진중입니다.

12월에 검진했고 올해 12월에 다시 검진하는데요.

21년 8월에 한 초기폐암 수술 1년 검진을 하면서(다른대학병원) 혹시몰라 뇌 mri 촬영을 요청드렸고 8월에 뇌 mri와 폐 ct를 같이 했습니다.

그리고 판독결과를 들으러갔는데 흉부외과 교수님은 폐는 깨끗하다고 상태 좋다 하셨고

머리 mri에 대해서는 판독지를 보면서 심각한 질환은 아닌거 같기는 하다면서 뇌관련해서 다니는 병원이 있냐고 물으셨고

제가 세브란스 정기검진중이라고 하니 그럼 그 병원에 판독지 보여주면서 진료 받아보라고 하셨습니다.

급한거냐고 물어보니 그런거같지는 않다 하셨는데 세브란스 일정예약이 다 잡혀있길래 타병원판독지때문에 땡겨달라하기가

좀 그래서 일단 그냥 있는데요.

제가 팔하고 다리쪽에 저림증상이 심한데 목 mri상 뒤로 디스크는 좀밀려있어도 좌우로 밀린건없어서 이거때문에 팔 저린거 같지는 않다고 했고 신경근전도 검사에서도 특이사항이 없다고해서요

판독지 보니

첨부파일처럼 써있는데 검색해보니 그게 다발성경화증하고 오래된 허혈성질환? 뭐 이렇게 써있어서

한달이라도 땡겨야할지 좀 고민이 되는데요.

집근처 신경과가서 의사분 소견듣고 결정하는게 좋을까요? 아니면

그냥 1달더 기다려보고 12월에 진료받아야할까요?

mri사진과 8월 소견판독 첨부했습니다.


답변

Re : 뇌 mri 결과입니다. 12월 정기검진인데 일정을땡겨야할지 판단이 안됩니다.
한재병
한재병[전문의] 동래봉생병원
하이닥 스코어: 2390
이 답변에 동의한 전문가
0명
이 답변을 추천한 사용자
0명
안녕하세요. 하이닥 응급의학과 상담의 한재병입니다.

현재 상황에서만 판단한다면 굳이 급하게 진료를 보시기 보다는 12월 정김검진일에 해당 결과 가지고 가셔서 검진 받으면 될듯합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

답변

Re : 뇌 mri 결과입니다. 12월 정기검진인데 일정을땡겨야할지 판단이 안됩니다.
송슬기
송슬기[전문의] 신세계항의원
하이닥 스코어: 3110
이 답변에 동의한 전문가
0명
이 답변을 추천한 사용자
0명
안녕하세요. 하이닥 외과 상담의 송슬기입니다.
네 그렇습니다. 지금 현재 특별하게 증상 변화가 없고 생활에 불편함이 없이 잘 지내고 계신다면 급하게 진료하실 이유가 있나요?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