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건강Q&A

질문

경추성 어지러움에 효과적인 일반약이 있을까요?

몇년 전에도 이러한 증세를 간헐적으로 겪었으나 최근 2~3주 전부터 빈도가 잦아지고 있는 증세들으로 인해서 질문을 올리게 되었습니다.
저는 경추성 어지러움 증상이라고 추측되는 증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증상은 다음과 같습니다.
1) 서있거나 앉아있어도 머릿 속이 배를 타고 가는 듯이 일렁이는 기분이 듭니다.
2) 고개를 숙이고 집중을 하고 있으면 어느순간 머릿속이 위에서 아래로 회전하듯 핑 돕니다
3) 산책을 하다가도 몸의 균형이 맞지 않아 비틀 거리는 기분을 느낍니다.

해당 증상들을 기반으로 경추성 어지러움 증세라고 추측을 하고 있는데, 여쭤보고자 하는 질문들은 다음과 같습니다.

1) 해당 증세와 관련해서 진단 및 처방을 받으려면 정형외과에 가야할까요 신경외과에 가야 할까요?
2) 해당 증세는 자가치료가 힘들까요? (e.g. OTC 약물 복용 내지 스트레칭)
3) 완전히 낫는 방법은 없을까요?

도수치료와 같은 경우 병원 비용이 부담스러운 것도 사실이나 무엇보다 시험 준비로 중요한 시기를 앞두고 있어서 규모가 큰 수술이나 장기적인 재활이 부담스럽다 보니 염치를 무릅쓰고 질문을 올리게 되었습니다.

감사합니다.


답변

Re : 경추성 어지러움에 효과적인 일반약이 있을까요?
김종건
김종건[약사] 1등약국
하이닥 스코어: 182
이 답변에 동의한 전문가
0명
이 답변을 추천한 사용자
0명
안녕하세요. 하이닥 상담약사 김종건입니다.

해당 증상으로 진단 받으신 것이 아니라면 이비인후과를 먼저 가보시기 바랍니다.

더 흔한 원인 중 하나가

이석증에 의한 어지러움증입니다.


이 후 이상이 없다고 진단 받으시면 그 다음 신경과 가보시기 바랍니다.

참고로 이석증이라면 많은 시간이 들어가지 않습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

답변

Re : 경추성 어지러움에 효과적인 일반약이 있을까요?
신승렬 하이닥 스코어: 120
이 답변에 동의한 전문가
0명
이 답변을 추천한 사용자
0명
안녕하세요. 하이닥 운동상담사 신승렬입니다.


전정소뇌에 문제가 있어보입니다.
어느 병원에서 진료를 해줄 수 있는 지는 모르겠지만 이비인후과나 신경외과쪽으로 알아보세요..

어지러움은 전정계와 시각, 목의 근육의 정보가 일치하지 않아서 나타날 수 있습니다.
전정계 트레이닝, 시각 트레이닝, 목 트레이닝을 해줄 수 있는 전문 트레이너를 찾아가보시길 바랍니다..

혹은 제 유튜브에 간단하게 시각과 전정계 트레이닝한게있으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