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건강Q&A

질문

허리디스크 치료 과정 관련 질문

1년 전 쯤 갑작스러운 허리 통증이 있고난 다음에 조금 지나서 동네 통증의학과를 갔는데 4번5번 척추가 좁아져 있다는 정도의 얘기만 듣고 별다른 치료나 다른 병원에 가거나 하진은 않았었습니다
그리고 얼마 정도 후부터 허리 통증이 지속적으로 느껴지더니 앞으로 굽히는 동작을 못하고 허리를 자유롭게 쓰지 못합니다 그렇다고 일상생활이 안되는 건 아닙니다 허리를 안쓰고 다리를 굽히면 어느정도 무게를 드는 것도 괜찮습니다
여러가지로 봤을 때 허리디스크가 맞는 것 같은데 제 상태가 어느 정도인지 알고 치료를 받고 어떻게 관리하고 해야 하는지 알고싶은데요
병원을 가게 되면 먼저 약물 치료나 관련 치료를 먼저 해보고 나중에 mri를 찍나요? 아니면 mri를 찍고 후속 진료가 되나요?
mri 비용 때문에 한국건강관리협회에서 mri를 촬영해서 병원을 방문을 하고 싶어서요 아니면 병원에서 mri 찍자고 할 때 다른 곳에서 찍고 오겠다고 하고 와서 진료를 계속 받아도 되나요?


답변

Re : 허리디스크 치료 과정 관련 질문
서희수
서희수[전문의] 금메달정형외과의원
하이닥 스코어: 11
이 답변에 동의한 전문가
0명
이 답변을 추천한 사용자
1명
질문자의 감사 인사 |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 고맙습니다.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 고맙습니다.

안녕하세요?
하이닥 정형외과 상담의, 금메달정형외과 서희수 원장입니다.

허리 디스크가 의심되는 경우라도, 신경 마비나 감각 이상이 없다면 바로 MRI 검사보다는 충분한 비수술적 치료를 시행합니다.

재활 운동이나 주사 치료 등을 통하여 증상의 호전이 대부분 이루어지지만, 만일 이와 같은 보존적 치료에도 증상이 지속되는 경우에는 MRI 검사가 필요할 수 있습니다.

본인께서 편하신 병원에 가셔서 MRI 검사를 시행하신 후, 자료를 가지고 원하시는 병원에서 진단 받으셔도 무방할 것으로 생각됩니다.

감사합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