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건강Q&A

질문

다이어트 관련 질문드립니다.

8월 초 부터 다이어트를 시작하여 약 11kg을 감량하여 아침 공복 체중 84.8kg을 달성하였습니다.

최근 처음으로 체 성분 검사를 해보았는데, 체지방률 35.8%에 골격근량 30.1kg이 나왔습니다.

생각했던것보다 체지방률이 너무 높아서 제 다이어트 방법에 문제가 있나 싶어 질문드립니다.

오전 9시, 오후 1시, 오후 7시 전후로 식사를 합니다.

식사는 매 끼니마다 흰 쌀밥 약 150g에 상추8~10장, 고등어 구이 반개 or 소고기 200g에 김치 및 나물들을 먹고, 식사와 식사 사이에 삶은 계란 1~2개씩 섭취합니다.

운동은 식사 15분 후 스텝박스 오르내리기 20~30분, 일주일에 2~3번 자전거타기 1시간 30분 ~ 2시간, 하루동안 틈틈히 팔굽혀 펴기 하루에 100개 정도 씩 하고있습니다.

혹시 식사량이 적거나 많지는 않은지, 운동방법에 문제가 있는지 지적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답변

Re : 다이어트 관련 질문드립니다.
임채연 하이닥 스코어: 641
이 답변에 동의한 전문가
0명
이 답변을 추천한 사용자
0명
질문자의 감사 인사 |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 고맙습니다.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 고맙습니다.

안녕하세요. 하이닥 영양상담사 임채연입니다.

올해 8월 초부터 감량하셨다면 3개월간 11kg감량이면 정말 많이 감량하셨네요 :) 축하드립니다.
식사에는 문제가 크게 없어 보이나 조금 더 욕심을 내시고자 하신다면 흰쌀밥 대신 현미밥으로 바꿔서 드셔도 좋겠습니다. 그리고 채소는 거의 0kcal에 해당이 되니 매 끼니마다 샐러드를 추가 하시면 더욱 좋겠습니다.

그리고 체지방은 단기간 보다는 장기적으로 꾸준히 운동과 특히 채소 식이 비중을 많이 늘렸을 때 감량이 눈에 띄게 나타나니 꾸준히 운동과 식이를 병행 해주세요~

더 빨리 체지방 변화를 느끼시고자 하신다면 시중에 건강기능식품으로 체지방감소에 도움을 주는 카테킨이나 가르시니아 등 건강 보조식품을 추가로 섭취 하시면서 이용하시면 도움이 되실 것 같네요 :)

참고하시어 도움이 되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