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건강Q&A

질문

(사진첨부)항문 약간 간지러움과 따가움, 간헐적 소량의 피묻음

올해 초에 항문이 약간 따끔거리다 괜찮아진듯 했는데 요새 다시 항문에 약간 선홍색 피가 정말 정말 소량 묻어나오기도 하네요 ㅜㅜ 한달에 한두번 정도..? 근데 이게 대변 볼 때 말고도 소변보다가 항문이 간지러워서 휴지로 닦아보면 피가 조금씩 묻어나오기도 합니다 ㅜㅜ 제가 스스로 항문을 찍어보니 제 생각에는 조금 붉게 보이는 부분에 (파란색 부분) 거친 휴지가 여러번 닿아 상처가 나서 피가 났다는 생각이 드는데요.. 밖에서 대변을 보면 물티슈로 닦고 휴지로 마무리하는 편이고 집에서 보면 매번 물로 닦고 드라이기로 말려줍니다.. 혹시 항문 피부가 약해진 상태에서 거친 휴지가 닿게 되면 피가 나기도 하나요?ㅜㅜ 대변이 제대로 닦이지 않았는지 간지럽기도 하고 발진..? 난것처럼 살짝 따갑기도 하네요 물론 샤워하고 물로 닦은 후에는 딱히 불편하지 않습니다 어떻게 해야할까요ㅜ 아 그리고 저 엉덩이 부분에 까맣게 ( ) <- 이 모양으로 생긴 저 자국은 뭔가요 ..?


답변

Re : (사진첨부)항문 약간 간지러움과 따가움, 간헐적 소량의 피묻음
김지우
김지우[] 김지우
하이닥 스코어: 555
이 답변에 동의한 전문가
0명
이 답변을 추천한 사용자
0명
안녕하세요. 하이닥 피부과 상담의 김지우입니다.

항문 피부가 약해진 상태에서 거친 휴지가 닿게 되면 피가 나기도 합니다.

자국은 항문염 일 가능성이있습니다.

가까운 외 과 의원 이나 병원에 가셔서 검사후 바르는 는 약 을 처방 받으시기바랍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