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건강Q&A

질문

경구피임약 질내사정

경구피임약을 8월29일부터 복용하기 시작하고 21일간 복용 후 7일간의 휴약기를 가진후 원래대로 라면 9월26일에 새로 약을 복용하기 시작해야 하는데 9월 27일에 새로 복용하기 시작하고 29일에는 예정 복용시간에서 6시간이 지난 후 복용하고 계속 복용하다가 10월 1일에 관계 도중에 질내사정을 하게 되었습니다.

질문1) 경구피임약을 복용하고 1~2주 후 부터 피임 효과가 있다고 말씀하시던데 젤 처음 새로 복용하는 경우에만 해당하는 건가요?? 저처럼 처음으로 복용하는 것이 아닌 경우에는 계속 피임효과가 있는건가요??

질문2) 2번째 경구피임약을 복용하는 과정에서 하루 늦게 시작하고 하루는 시간이 조금 지체된 후 복용을 했는데 임신가능성에 대해서는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질문3) 임테기를 사용하려고 하는데 10월1일에 관계를 했으니 2주 뒤인 10월 15일에 사용해보면 되는 건가요??


답변

Re : 경구피임약 질내사정
송슬기
송슬기[전문의] 신세계항의원
하이닥 스코어: 3110
이 답변에 동의한 전문가
0명
이 답변을 추천한 사용자
0명
안녕하세요. 하이닥 외과 상담의 송슬기입니다.
질문1) 경구피임약을 복용하고 1~2주 후 부터 피임 효과가 있다고 말씀하시던데 젤 처음 새로 복용하는 경우에만 해당하는 건가요?? 저처럼 처음으로 복용하는 것이 아닌 경우에는 계속 피임효과가 있는건가요?? 효과는 85% 정도입니다.

질문2) 2번째 경구피임약을 복용하는 과정에서 하루 늦게 시작하고 하루는 시간이 조금 지체된 후 복용을 했는데 임신가능성에 대해서는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동일합니다.

질문3) 임테기를 사용하려고 하는데 10월1일에 관계를 했으니 2주 뒤인 10월 15일에 사용해보면 되는 건가요?? 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