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건강Q&A

질문

Hpv 질문있습니다

Hpv 남성 검사 방법은 무엇인가요? 성기 사마귀등 특별한 이상은 보이지 않았는데 최근 혀에 하얗고 평평하게 십원짜리 크기로 났습니다 조직검사결과를 전화로 알려주셔서 일하는 중이고 너무 길어서 들어보니 유두종성??으로 보이는 자극이 동반된 각화증? 이라고 하시던데 유두종은 인간유두종과 관련이 있는가요? 사마귀 형태도 아니고 평평한 흰 막같은 겁니다 검색하다보니 hpv에 대해 자세히 알고 혹시나 보균자인가 싶어 질문 몇가지가 있습니다
남성검사 방법은 무엇인가요?
2년 이내에 소멸한다는데 고위험군도 마찬가지 인가요?
사마귀가 없이 보균자일 수 있나요?
백신을 맞으면 사라지나요?
혀밑에 난 것과 관련있나요? (처음 발견한 병변이고 근 2년 의심관계 없습니다)
여성의 경우 만약 보균자라 할지라도 백신접종이 자궁경부암 예방이 도움이 되나요?
검사 정확도는 얼마나 되는가요?


답변

Re : Hpv 질문있습니다
이윤길
이윤길[전문의] 코넬비뇨기과의원
하이닥 스코어: 117
이 답변에 동의한 전문가
0명
이 답변을 추천한 사용자
0명
안녕하세요. 하이닥 비뇨의학과 상담의 이윤길입니다.

혀에 생긴 유두종도 결국에는 HPV 때문에 발생하게 됩니다. 이 분야는 이비인후과 분야이기에 검사를 받은 병원에서 자세히 한번 상담을 받아보도록 하십시오.

비뇨기과적으로는 HPV가 성기사마귀를 유발할 수 있기에 코로나 검사를 하듯 브러쉬를 이용하여 성기 몸통, 귀두, 요도입구 및 고환 피부 부위를 긁어서 검사를 하게 됩니다.

육안적으로 다른 이상이 없어도 HPV에 감염이 되어 있을 수 있으며 대부분은 특별한 치료를 하지 않아도 80-90%는 자연소멸하지만 나머지는 계속 소멸되지 않고 유지될 수가 있습니다.

가다실 백신을 맞게 되면 이러한 감염을 예방할 수 있으며 이미 감염이 된 경우에도 좀 더 빠른 소멸을 기대할 수도 있습니다.

필요하다면 비뇨기과를 방문하여 HPV 검사를 받아보도록 하십시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