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건강Q&A

질문

흉통이 간헐적으로 나타나는데 왜 이럴까요

전 10대 후반 177cm 110kg 남자입니다.
최근에 흉통이 잦아서 응급실에서 심전도 및 혈액검사, 액스레이 까지 해봤는데 이상없고 간 수치만 살짝 높다고 했습니다.
그리고 전 주로 밥먹고 눕는 습관, 누워있는 습관을 가지고 있으며 지금은 고치려고 노력중입니다.

그런데 어제 늦은 오후, 새벽 그리고 오늘까지 왼쪽 가슴의 흉통이 생겼습니다. 흉통은 주로 두근거림, 살짝 타는듯한 느낌, 욱신거림, 그리고 뜨끔하는 느낌이었습니다.
어제 잠에 들고 나서 1시간?뒤에 깨어났는데 20초가량 한 번씩 1~2초 정도 왼쪽 가슴에 위에 있는 흉통이 나타났으며 기억상 5, 6번 통증이 온 후 안정이 되었습니다. 그리고 잠에 푹 들고 깨어난 아침에도 저런 통증이 5분정도 간헐적으로 나타났어요.
그래서 운동할때도 이런 흉통이 나타나는지 궁금해서 런닝머신을 40여분간 타기도 하고 그 전날에는 계단을 오르기도 했지만 흉통은 전혀 없었습니다.
그리고 지금까지 (오후 5시) 두 세시간에 한 번씩 1초정도 흉통이 나타나고 없어지곤 합니다. 이게 왜 이럴까요? 걱정이 되네요..0 흉통외에 팔, 등, 턱, 복통 통증은 아예없습니다. 어지럽지도 않구요

이틀뒤 다시 검사를 받아보려 가기로 하였지만 걱정은 계속되네요.
가족력없구요 제가 집에서 맥박을 측정해보기도 하고 응급실에서도 봤는데 평균 90~100대로 나옵니다.
건강염려증도 심한거 같습니다. 참고로 흡연 음주 카페인 셋다 안합니다.


답변

Re : 흉통이 간헐적으로 나타나는데 왜 이럴까요
홍인표
홍인표[전문의] 닥터홍가정의학과의원
하이닥 스코어: 3628
이 답변에 동의한 전문가
0명
이 답변을 추천한 사용자
1명
안녕하세요. 하이닥 가정의학과 상담의 홍인표입니다.
심리적인 요인도 있을 것으로 생각합니다. 연골과 근육에서 유래하는 근골격근계 흉통의 가능성도 있어 보입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