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건강Q&A

질문

눈 이상함

안녕하세요 나이는 고등학교 1학년이고요 9월 초부터 하늘에 미토콘드리아 같은 세포들이 조금 떠다니고 반짝반짝한 무언가들이 엄청 많이 떠다녔습니다 그래서 안과에 가서 동공을 커지게 한 뒤 동공 안으로 보는 검사를 했고 검사 후 이상이 없다고 했어요 검사하고 난 2일~3일 후에 눈이 조금 침침하게 보였고요 6일 뒤 쯤에 눈이 필터 씌운듯이 파랗게 보였어요 (오늘 처음 보였습니다) 비문증 증상과 반짝반짝한 무언가는 하늘과 하얀벽을 쳐다봤을때만 보이고요 일상생활에선 안보이지만 검사를 하고 지금 까지도 하늘이랑 하얀벽만 보면 보여요 그리고 침침한건 어느정도 괜찮아졌지만 폰을 보고 난 뒤 하얀벽쪽을 보면 파란 필터 씌운듯이 보입니다 어떻게 하면 눈이 정상적으로 돌아와잘 수 있나요?? 전에 핸드폰을 평균적으로 9시간 씩 봐서 그런걸까요ㅠㅠ그래서 2주동안 평균 2시간 밖에 안했는데..

답변

Re : 눈 이상함
최민규
최민규 [전문의] 중앙대학교병원
하이닥 스코어: 115
이 답변에 동의한 전문가
0명
이 답변을 추천한 사용자
0명
2022.09.16
안녕하세요. 하이닥 안과 상담의 최민규입니다.
동공의 크기가 아직 완전히 돌아오지 않아서 발생하는 증상일 수도 있고 하늘이나 하얀색 바탕의 책, 벽지와 같이 밝은 물체를 보았을 때 눈 안으로 빛이 많이 들어와서 느껴지는 비문증의 가능성도 있습니다.
안과에서 특기할만한 소견을 발견하지 못했다면 그냥 지켜보셔도 될 것 같군요.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