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건강Q&A

질문

대장암 증상

23살 남성입니다. 일주일 전부터 미약하게 배가 아픕니다. 아랫배도 살살 아프면서도 윗배도 더부룩하네요. 명치쪽이 살짝 불편하며 복부팽만감이 있습니다. 처음엔 설사를 하다가도 지금은 변이 얇고 묽은듯 합니다. 무엇보다도 지방변, 점액변 같은 흰색 덩어리들이 변과섞여서 항상 보이는점이 너무 걱정스럽네요. 냄새까지 생선썪은듯한 비린내가 납니다. 설사를 많이할때는 흰 점액,기름같은것들과 더불어 정말 소량이지만 약간 붉은 피같은것도 보였습니다. 배변습관도 많이 바뀌어서 평소 잘 했었지만 지금은 마려워도 조금만 마렵고 그래도 앉으면 배변활동을 잘 하지 못합니다. 억지로 하더라도 역시 흰색 지방같은것이 섞인 배변이구요. 특히 배에서는 꾸르륵 소리가 너무 자주, 많이 납니다. 잦은 방귀도 걱정되고요. 물론 병원은 가보았지만 증상을 들으시더니 엉덩이주사와 약3일치 챙겨주신게 다였습니다. 호전은 없었구요..
나이가 어린지라 대장암은 걱정하기 싫지만 과민성위장증후군 보다는 대장암증상과 너무 유사한것 같아서 글남깁니다.
정말 궁금한건
1. 대장암일 확률이 얼마나 있을지 ,
2. 과민성대장증후군도 위와같은 증상이 동반될수있는지 특히 얇고 묽은변과 점액변 증상이.
이정도가 궁금합니다. 계속 동네병원가서 약타먹는걸로 호전을 기대해보아도 될까요.. 아님 큰병원에서 정밀검사를 받아야할까요..


답변

Re : 대장암 증상
박종신
박종신[전문의] 삼성베스트내과의원
하이닥 스코어: 23
이 답변에 동의한 전문가
0명
이 답변을 추천한 사용자
0명
안녕하세요. 하이닥 내과 상담의 박종신입니다.

나이나 증상으로 봐서는 과민성 장증후군이 더 가능성 높아 보이기는 합니다.

20대의 대장암이 없지는 않으나 가족력이나 유전병같은 것이 없다면 정말 드물기는 합니다.

우선 가까운 내과에서 진료를 보시고 그래도 장증상이 있으시니 대장내시경을 한번 받아 보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