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건강Q&A

질문

부신기능 높여주는 영양제를 먹어도 될까요?

제가 메니에르가 있는데 약먹고 있는데 아직 잔 어지럼증과 먹먹함 귀울림등 남은 작은 증상들이 자꾸 재발합니다. 다행인건 청력은 아주 심한 어택올때만 250헤르쯔 에서 25정도로 떨어지고 평소엔 정상입니다. 이뇨제는 발진때문에 못먹고 스테로이드없이 메네스랑 혈액순환제 먹는데요. 잔어지럼 때문인지 늘 몸이 피곤하고 눕고싶고 컨디션이 너무 안좋아요ㅠ

친구엄마가 메니에르고 저처럼 힘들었는데 병원에서만 파는 에이디포르테골드 라는 부신기능 높여주는 영양제를 드시고 살것같다고 너무 좋아하신다고 하셔서 저도 수소문해서 먹어볼까 하는데요.
피검사로 부신호르몬 수치를 따로 체크해본건 아닌데 그 영양제를 먹어도 괜찮을까요? 성분은 걍 비타민과 미네랄이던데...아니면 굳이 피검사를 해보고 먹어야하는 영양제인지요? 약사선생님이나 의사선생님들 답변좀 부탁드릴께요ᆢ


답변

Re : 부신기능 높여주는 영양제를 먹어도 될까요?
이완구
이완구[전문의] 맑은샘내과의원
하이닥 스코어: 276
이 답변에 동의한 전문가
0명
이 답변을 추천한 사용자
0명
안녕하세요. 하이닥 내분비내과 상담의 이완구입니다.

메니에르 병으로 오래 치료받으면서 부신피질 호르몬제를 자주 사용하다보면 나중에 부신피질기능저하증이 생길 수도 있습니다.
부신피질기능저하증이 생기면 피로감이 무척 심해지고 매사에 에너지가 부족하여 의욕이 없어집니다.
피로감이 평소 심하시다면 일단 혈액검사를 받아 보셔서 뭐가 문제인지를 살펴 보셔야 할 것 같습니다.

그리고 문의하신 영양제를 검색해보니 여러 비타민들과 미네랄 복합제이더군요.
이런 영양제라면 검사와 상관없이 복용하셔도 괜찮을 것으로 보입니다.

답변이 도움이 되었길 바라며...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