질문
뇌 좋은 음식 종류를 많이 섭취하고있는데 제가 과섭취하고있는지 여쭤봅니다.
SMART TAG : , 영양, 복약
챙겨 먹고있는 음식은 (다크 초콜릿, 블루베리, 호두, 견과류 음료)
하루 섭취량은
다크초콜릿은 시중에 파는 롯데 드림카카오 (카카오 함량 82퍼) 50g 이상 먹지말래서 20g 넘기지 않고 먹고있습니다
블루베리는 밥공기 기준으로 절반정도 채워서 먹습니다
호두는 30g 을 넘기지 말라길래 5~8 (한 알당 2~3g) 알정도 먹습니다
견과류 음료는 아몬드 브리즈라는 음료로 2~3팩 정도 먹습니다
이렇게 먹은지는 한 4일정도 된 것 같구요.
이게 효능이 겹치는 음식이 많다보니깐 이렇게 먹으면 과섭취가 될수있다고 생각되서 걱정되네요
(특히 폴리페놀 과복용이나 비타민E 과복용쪽이 걱정됩니다)
결론은 영양이 과복용이 되는 부분이랑 제가 섭취를 줄여야할 부분이 있다면 알려주시면 정말 감사하겠습니다.
답변
Re : 뇌 좋은 음식 종류를 많이 섭취하고있는데 제가 과섭취하고있는지 여쭤봅니다.
김혜경
김혜경[] HiDoc
질문자의 감사 인사 | 정말 궁금했는게 알려주셔서 감사합니다! 호두는 반조각된걸로 무게를 재서 그런것 같습니다
안녕하세요. 하이닥 영양상담사 김혜경입니다.
비타민E는 지용성비타민으로 상한섭취량이 정해져 있습니다.
540mg인데 상한섭취량 미만으로 섭취하는것으로 보여 큰 걱정은 하지 않으셔도 될것 같습니다.
폴리페놀 과복용도 큰 걱정하지 않으셔도 될것같습니다.
호두 5~8알은 30g을 넘길 것 같은데요. 직접 무게를 재신거라면 따로 드릴 말씀이 없지만
한번 확인해보시는것이 좋을것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