질문
당면류 컵라면과 일반식을 병행해도 괜찮을까요?
안녕하세요:)
추석 전 조금이라도 빼볼려고 식단을 해볼려고 하는데요
저녁은 근무지에서 먹는 밥이 있어서 그걸 먹으려하는데(시간도 6시 전 입니다!) 당면류 컵라면들이 아무래도 소스나 당류 때문에 조금 걸려서요ㅠㅠ 한 끼라도 제대로 된 식사 병행 시 장기간 먹어도 괜찮을까요!?
답변
Re : 당면류 컵라면과 일반식을 병행해도 괜찮을까요?
정성우 하이닥 스코어: 43
질문자의 감사 인사 | 감사합니다!! 안그래도 라면에는 염분같은게 있어서 걱정됐는데 해결됐어요!!
안녕하세요. 하이닥 영양상담사 정성우입니다.
면류의 컵라면은 점심에 주로 드시는 것일까요?
칼로리 측면에서는 100~200kcal 수준으로 높지는 않습니다. 다만 저녁식사와 함께 식사하는 경우에는
절대 칼로리 양을 고려했을때는 저녁식사를 1/3공기는 줄여서 섭취 하여야 할것으로 보입니다.
다만 라면에는 나트륨 함량이 많아 고혈압 및 각종 심혈관계 질환에 좋지 못하므로 장기간 라면 복용은 좋지 못합니다. 더불어 염분이 체내에 많이 쌓이면 몸이 부어 다이어트의 효과도 떨어질 수 있습니다.
근무지에서 저녁 식사를 하시는 경우라면 컵라면은 안드시는 것이 좋겠으며 점심 식사를 간단하게 하시는 경우라면
다양한 영양성분이 포함되는 식사를 하시면 좋겠습니다.
예를 들면 김밥, 샌드위치와 같이 간단하게라도 섭취를 하시는 것을 권장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