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건강Q&A

질문

두통 이후 겨드랑이 찌릿 (림프 부움 의심)

엊그제와 오후 즈음에 미세한 두통을 느끼기 시작했고, 짐볼을 이용해 목(상체)을 펴주고 머리에 피가 통하게끔 해주었습니다. 그런데도 호전되지 않자, 미세한 두통이니 자고 일어나면 괜찮을까 싶어 일찍 잠에 들었는데, 모기 때문에 새벽에 깨고 두통이 더 심해져서 결국 버티다가 약을 먹고 잠들었습니다. 그 다음날에도 오후에 두통이 찾아왔는데, 심하지는 않아서 짐볼 등 운동을 통해 뇌의 산소를 공급해주려고 노력했고 편안히 잠들 수 있었습니다. 그런데 아침에 일어나보니 왼쪽 겨드랑이에 통증이 있음을 느꼈습니다. 이전에 면연력 약화로 겨드랑이와 목 림프가 부운 적이 있어서 혹시 또 이번에 그런 게 아닐까 싶은데, 팔을 완전히 제쳐서 움직이면 찌릿찌릿 아파옵니다. 정확한 부위를 찾고자 한번 눌러보는 시도는 했지만, 혹 같은 거는 느껴지지 않았습니다. 초기라 그런걸 수도 있고, 만약 정말 림프가 부운거면 되도록 안건드리는게 좋으니까 더이상 건드리진 않았습니다.

왜 그런걸까요? 단순 면연력 약화와 감기기운이 겹쳐진걸까요? 병원 가는게 좋을까요? 아니면 초기 증세이니 조금 지켜보는게 좋을까요?

답변

Re : 두통 이후 겨드랑이 찌릿 (림프 부움 의심)
박태준
박태준 [전문의] 제이제이서연외과의원
하이닥 스코어: 51
이 답변에 동의한 전문가
0명
이 답변을 추천한 사용자
0명
2022.08.20
안녕하세요. 하이닥 외과 상담의 박태준입니다.

대부분 림프절이 부어서 아플정도라면 림프절이 통알정도의 크기로 만져집니다.
특히 눌러서 아픈부위가 없다면 림파선염등은 의심하지 않습니다.
증상 자체가 튼것이 아니므로 바로 병원에 진료받기보다는 며칠정도 경과를 지켜 보셔도 될듯합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