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건강Q&A

질문

7월 25일에

피부과에서 아쿠아필 시술 이후 재생레이저를 하다가 눈을 가렸음에도 불구하고 오로라같은 빛이 보이더니 집갈 때 시야가 흐릿한 상태로 집으로 갔었습니다 그 다음날 원래 짝눈이었는데 피부과 시술 이후 왼쪽 시력이 급저하가 되어서 안과에 방문에 비산동을 하여 망막에 이상이 없다고 하였지만 나중에 흰 벽이나 하늘을 보면 검은 먼지나 실 같은게 떠다녀 비문증이란 걸 생각하여 안과를 몇차례 방문했더니 망막에 이상도 없고 비문증으로 보이는 벌레도 없다고 안구건조증이란 진단만 받았고 8월 12일날 산동 검사를 했을 때도 망막에 이상이 없다고 하였지만 비문증이라고 여겨지는 검은 먼지나 실 같은 게 일시적으로 보이고 시야를 다 가릴 정도는 아닌 것 같습니다
이러다가 점점 실명이 되어갈까 두렵습니다


답변

Re : 7월 25일에
정중영
정중영[전문의] 사랑가득안과의원
하이닥 스코어: 2153
이 답변에 동의한 전문가
0명
이 답변을 추천한 사용자
0명
안녕하세요. 하이닥 안과 상담의 정중영입니다.

피부과 레이저 시술과 시력이 떨어진 것과의 인과관계는 정확하게 말씀드릴 수는 없겠지만, 안과에서 검사를 해보셨으면 시력이 점점 떨어지거나 실명이 되거나 할 가능성은 거의 없을 것입니다. 너무 걱정하지 마시고 맘 편히 기다려 보세요.

답변이 도움이 되었으면 합니다. 감사합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

답변

Re : 7월 25일에
한재병
한재병[전문의] 동래봉생병원
하이닥 스코어: 2390
이 답변에 동의한 전문가
0명
이 답변을 추천한 사용자
0명
안녕하세요. 하이닥 응급의학과 상담의 한재병입니다.

현재 정보만으로는 딱히 문제는 없을 가능성이 높아보입니다만, 환자분 걱정이 많이 된다면 진료 기록을 가지고 상급병원 안과 진료 권유합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