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건강Q&A

질문

인조잔디에 쓸린 상처

안녕하세요, 바로 어제 인조잔디에 슬라이딩을 하다가 다리가 쓸려서 마찰화상으로 추정되는 상처가 생겼습니다.
흉터가 생기지 않게 하려고 헹군 뒤에 습윤드레싱을 얹었는데, 상처의 크기가 아무래도 큰 지라 제대로 덮이는 것 같지 않고 진물이 계속 터져나와서 갈다 갈다 안되겠어서 오늘 소독과 감염 예방 약과 젖은 거즈로 상처 전체를 테이핑을 받았습니다.
처음 상처가 생겼을 때는 전혀 깊어보이지 않아서 흉터에 대한 걱정을 많이 하지는 않았는데, 오늘 습윤드레싱을 벗겨 보니 사진과 같이 상태가 변했습니다. 이게 심해진 건지 낫고 있는 과정인 건지 전혀 모르겠습니다.
이 상처가 흉터가 많이 남을까요? 흉터를 최대한 줄이거나 나중에 치료하려면 어떻게 해야 할지 방법이 궁금합니다. 지금 앞으로 몇 주는 제대로 된 병원을 찾기가 힘든 상황이라 여기에 올립니다.... 감사합니다!

※첫 번째 사진은 막 다쳤을 때, 두 번째 사진은 오늘 습윤드레싱을 벗겼을 때 사진입니다.


답변

Re : 인조잔디에 쓸린 상처
송슬기
송슬기[전문의] 신세계항의원
하이닥 스코어: 3110
이 답변에 동의한 전문가
0명
이 답변을 추천한 사용자
0명
안녕하세요. 하이닥 외과 상담의 송슬기입니다.
네 그렇습니다. 자가 치료를 열심히 해보시고 잘 되지 않으면 외과 계열의 병원에 오셔서 도움을 받는 것이 좋으면 세척을 우선 해보세요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

답변

Re : 인조잔디에 쓸린 상처
한재병
한재병[전문의] 동래봉생병원
하이닥 스코어: 2390
이 답변에 동의한 전문가
0명
이 답변을 추천한 사용자
0명
안녕하세요. 하이닥 응급의학과 상담의 한재병입니다.

흉터는 남을 수 밖에 없을듯합니다만, 최소화하려면 병원에서 소독받으시기를 권유드립니다. 흉터 자체는 성형외과 시술로 제거 가능합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