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건강Q&A

질문

임신 가능성이 있나요?

여자친구와 관계를 진행했는데 아직 20대 초라 두렵습니다.
혼자 자위를 진행한 후 1-2시간 후 3-4회 피스톤 후 느낌이 들어 10초정도 전에 빼서 질외사정을 했습니다. 안에는 아무것도 안들어 간 것 같은데 자위로 인해 남아있는 정자가 걱정됩니다.
여자친구는 생리를 1-2월에 하고 반년정도 안하고 있습니다. 임신을 하려면 생리가 되어야 한다고 알고있는데 맞나요?
너무 걱정이 되어 바로 준비하고 나가서 응급피임약까지 먹었습니다(1시간 이내) 어제 먹고 4-7시간쯤 약간의 출혈이 있었다고 합니다.
산부인과 선생님께선 생리가 오랫동안 지속되지않아 임신할 가능성은 거의 없지만 걱정되면 처방해준다고 하셨습니다.
혹시 이렇게 생리도 안하고 자위 후 정자로도 임신이 가능한지 검색해도 잘 나오지 않아 급하게 글을 올려봅니다. 응급 피임약을 먹고나서도 피임약을 계속 먹어줘야할까요? 임긴 테스트기는 바로 사용해도 나오는지 궁금합니다


답변

Re : 임신 가능성이 있나요?
이신
이신[전문의] 동방서시의원
하이닥 스코어: 86
이 답변에 동의한 전문가
0명
이 답변을 추천한 사용자
1명
안녕하세요. 하이닥 산부인과 상담의 이신입니다.

사후피임약을 얼마되지 않은 시간내에 복용했기 때문에

현실적으로 임신의 가능성은 없다고 봐도 될것 같습니다.

너무 걱정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다만 다음부터는 이런 걱정하지 않게 콘돔을 미리 준비해주세요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

답변

Re : 임신 가능성이 있나요?
이상준 하이닥 스코어: 9
이 답변에 동의한 전문가
0명
이 답변을 추천한 사용자
1명
안녕하세요. 하이닥 가정의학과 상담의 이상준입니다.

가능성을 물어보신다면 아예 없는 것은 아니지만 확률적으로 많이 희박합니다.
응급피임약까지 먹었다고 하면 더더욱 그렇고요.
당장의 피임을 위해 응급피임약을 먹고 나서 바로 피임약을 먹는 것은 필요하지 않지만 피임 위해서라면 드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임신 테스트기는 2주 지나고 사용하시고 정 불안하시다면 이 시기에 산부인과를 가서 진찰 받으면 정확히 알 수 있습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