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건강Q&A

질문

목뒤 (튀어나온 척추뼈 중심 )통증에 대하여

안녕하세요

약 3달전부터 목뒤 튀어나온 척추뼈 중심으로 묵직하고 어깨와 뒷목선을 따라 심하게 결린 상태가 지속되어 상담글을 올리게 되었습니다.

해외 거주중이라 상세한 증상설명에 제약이 많은상태에서

병원에 2차례 내원하였으나 (2달전 동네정형외과 1달전 대학병원) 2차례 모두 엑스레이 통해 디스크 등의 진단소견은 없으며

이건 질병이 아니라 '어깨결림' 이라는 설명을 들어서 약도 해결책도 제시받지 못해 어쩔줄 모르고 있는 상황입니다.

주로 앉았을때 묵직하거나 통증이 심하지만 심할때는 걸어다닐때 뒷목이 앞으로 쏠리는 느낌으로 아프거나 누워있을때도 아픕니다( 주로 누워서 30분정도씩 휴식을 취하면 나아지는 편)
아파도 할당된 일을 해야하기에 억지로 앉아있는 시간이 긴 것도 큰 것 같습니다..

발생원인은 근 반년간 하루평균 14시간이상 앉아서 데스크워크를 하고있는 점과 헬스장에서 상반신운동을 잘못된 자세로 지속하여 심해진 것이 아닌가 의심하고 있습니다.

마지막 방법으로 헬스장의 트레이너에게 사정을 설명하고 목뒤 통증에 도움이 될만한 스트레칭을 배우는 과정에서
팔로 벽을 짚고 좌우로 목을 흔들때 목뒤 자극이 심한점과 이를 통해 신경통이 아닌가 의심된다는 이야기를 들었습니다.
스트레칭도 하고오면 몇일동안 목뒤가 너무아프고 뒷목 튀어나온 척추뼈 중심으로 앞으로 쏠리는 듯한 묵직한 느낌이 드는걸 중심으로 어깨까지 결려와서 스트레칭으로 자극하는게 맞는지도 확신이 안서다보니 막막한 마음에 질문글 남깁니다.

글로 남긴 증상만으로는 힘들겠지만 혹시 의심되는 질환의 영문명이나 조언이 있으시다면 병원에 내원하는 것을 포함하여 이것 저것 해보고 싶은데 조언 부탁드릴 수 있을까요?


답변

Re : 목뒤 (튀어나온 척추뼈 중심 )통증에 대하여
박종원
박종원[전문의] 아나파신경과의원
하이닥 스코어: 773
이 답변에 동의한 전문가
0명
이 답변을 추천한 사용자
0명
질문자의 감사 인사 |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 고맙습니다.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 고맙습니다.

안녕하세요. 하이닥 신경과 상담의 박종원입니다.
흉쇄유돌근의 긴장과 수축에 의해
압박되는 부신경의 작용으로
승모근이 연쇄적으로 수축되어
뒷목 중심선과 승모근의 근수축이 나타납니다.
옆목과 뒷목의 마사지, 스트레칭을 하면서
근이완제 소염제를 같이 복용하시면 좋습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