질문
신장에 좋다고 하는데 먹어도 될까요?
엄마가 사구체신우염때문에 약을 먹고 있습니다.
대추차.블루베리차, 산수유차가 신장에 좋다고 하는데 먹어도 될까요?
차를 섭취해도되면 어느정도먹어야 좋을까요?
답변
Re : 신장에 좋다고 하는데 먹어도 될까요?
정성우 하이닥 스코어: 43
안녕하세요. 하이닥 영양상담사 정성우입니다.
부모님께서 사구체신우염때문에 걱정이 많으시겠습니다.
신장은 칼륨 수치가 과다하게 쌓이지 않도록 해야하는데 대추차, 블루베리차, 산수유차는 모두 다리거나, 우려먹는
차의 형태로써 칼륨의 수치를 높일 수 있을것으로 보입니다.
따라서 신장이 좋지 못한 경우에는 금하는 것이 좋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