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건강Q&A

질문

외이도염때문인지 다이어트때문인지 삼차신경통이 나타나요

20대 여성이고 다이어트약은 약 3주정도 복용했습니다. 다이어트 약 첨부하겠습니다. 저번주에는 식단을 좀 줄였고 이번주는 유산소를 조금 많이 했습니다. 저번주 금요일에 이비인후과가서 외이도염 진단을 받았는데 다이어트약에 가려움증 약이 있다고 약 처방은 따로 안해주시고 귀치료 해주시고 끝났습니다.
그러고 이번주에 유산소 한시간이상 하면서 이어폰을 껴서 그런건지 모르겠는데 어제는 아래턱신경, 오늘은 아래턱, 위턱신경으로 얼얼한? 약한 전기치료하는 느낌이 듭니다. 감각은 다 드는데 아주 아주 조금 무뎌서 제 살이 아닌
느낌? 조금 둔한느낌?이 듭니다. 몇시간 지속됩니다. 제가 평소에 자세도 안좋아서 어제는 경추3번 신경때문에 아래턱 신경영역이 불편한 줄 알았는데 오늘은 위턱신경 부분으로도 나타나서 다른 문제인 것 같습니다. 오늘은 몇초동안은 시야떨림도 있었는데 심한 정도는 아니고 눈이 떨리지는 않았습니다. 움직일 수도 있어서 안면마비는 아닌 것 같습니다. 귀는 오른쪽이 더 심했는데 얼굴감각은 왼쪽이 조금 더 심합니다. 양쪽 다 나타납니다.
한쪽만 나타나는건 아니니 뇌졸중은 아니겠지요? 이비인후과를 한 번 더 갈 예정이긴한데 귀에 큰 문제가 없다면 신경과를 가봐야할까요?
당분간은 다이어트 약을 끊고 운동도 조절해서 적당히 할 예정입니다.


답변

Re : 외이도염때문인지 다이어트때문인지 삼차신경통이 나타나요
홍인표
홍인표[전문의] 닥터홍가정의학과의원
하이닥 스코어: 3599
이 답변에 동의한 전문가
0명
이 답변을 추천한 사용자
0명
안녕하세요. 하이닥 가정의학과 상담의 홍인표입니다.
걱정 많으신가요? 지금 나타나는 증상은 다이어트 약과는 연관은 없어보입니다. 혹시라도 너무 심한 다이어트하시면 중지해주시고 경과를 지켜보시는것이 어떨까요?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

답변

Re : 외이도염때문인지 다이어트때문인지 삼차신경통이 나타나요
이호민
이호민[전문의] 코앤핑이비인후과의원
하이닥 스코어: 24
이 답변에 동의한 전문가
0명
이 답변을 추천한 사용자
0명
안녕하세요. 하이닥 이비인후과 상담의 이호민입니다.

일단 삼차신경통의 가능성이 있어보입니다. 삼차신경통의 경우 약제로 인해 조절되지만 증상이 오랜기간 지속된다면 신경과 진료를 보시고 필요하다면 검사를 받으시는 것도 좋을 것으로 생각됩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