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건강Q&A

질문

눈썹문신제거 레이저 시술 후 비문증 광시증 발생가능성

선생님 안녕하세요.

2020.08 에 답변 달아주신 망막레이저 후 비문증 발생에 관한 Q&A를 검색해서 보고 이렇게 저도 질문을 드립니다.
아직 활동하시는지 잘 모르겠지만 봐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위 Q&A 와 약간 비슷한 경우인데
저는 피부과에서 눈썹문신제거 레이저 시술을 받은 후 한쪽눈에 비문증과 광시증이 동시에 생겼습니다.
이 증상이 레이저 시술의 영향일까 혼자 걱정하며 검색하던 와중에 20년 8월에 답변 달아주신 Q&A를 보고 혹시 저도 관련있지 않을까 하는 마음에 질문 드립니다.

저는 오른쪽눈썹 레이저를 받을때에 눈을 감고 위에 보호대를 올려두긴 했지만 눈두덩이 쪽으로 번쩍번쩍이는 레이저 불빛이 느껴 졌고 이전에 받을때도 그런경우가 있었기에 그런가보다 하고 시술을 받고 돌아왔습니다.
그런데 그 레이저 불빛 영향인지 오른쪽눈에 비문증과 광시증이 동시에 발생하였습니다.
이후에 안과에서 비문증과 광시증에 관한 검진은 받았고 특별한 이상은 없다고 이야기 들었습니다. (안과 검진시에는 레이저 연관성에 대해서는 생각하지 못하였고 안과의사선생님께는 관련된 질문을 드리지 못했습니다. )
제가 궁금한 점은

1. 눈썹문신제거 레이저 시술시 레이저 불빛도 비문증 광시증 발생을 유발 할 수 있나요?

2. 만약 가능성이 있다면 망막레이저 후 발생된 비문증과 마친가지로 시간지나면 자연적으로 없어질 가능성이 큰가요?

답답한 마음에 질문 드립니다.
피부과가서 물어봐야 문제 없다고 말할께 뻔하고 (진짜 영향이 없을 수도 있겠지만요..) 안과는 일정상 며칠뒤에 진료를 보러가서 여쭤봐야 하는데 그동안 답답한 마음에 질문 남깁니다.
감사합니다.


답변

Re : 눈썹문신제거 레이저 시술 후 비문증 광시증 발생가능성
최민규 하이닥 스코어: 181
이 답변에 동의한 전문가
0명
이 답변을 추천한 사용자
0명
질문자의 감사 인사 |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 고맙습니다.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 고맙습니다.

안녕하세요. 하이닥 안과 상담의 최민규입니다.
1. 눈썹문신제거 레이저 시술시 레이저 불빛도 비문증 광시증 발생을 유발 할 수 있나요?
- 눈을 뜨고 레이저를 뚫어져라 쳐다봤다면 레이저 광선이 망막에 영향을 미쳤을 수도 있겠지만 눈을 감고 계셨다면 의미있는 눈증상을 유발했을 가능성은 매우 낮습니다.

2. 만약 가능성이 있다면 망막레이저 후 발생된 비문증과 마친가지로 시간지나면 자연적으로 없어질 가능성이 큰가요? 답답한 마음에 질문 드립니다.
- 가능성이 낮고, 안과검진에서 특기할만한 소견을 발견하지 못한 상태라면 시간이 지나면 회복될 가능성이 있습니다 지켜보시기 바랍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