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건강Q&A

질문

질문 비뇨기에 통증이 느껴져 질문 드립니다.

비뇨기에 통증이 느껴져 질문을 드립니다.

이틀전, 수음행위를 격하게 한 뒤로 비뇨기에 통증이 느껴집니다.

통증 자체는 꼬리뼈부터 치골 부근까지 느껴지나, 주요한 통증은 회음부터 음경 하단부까지 걸쳐지는 영역에 집중됩니다.

통증의 유형은 말로 설명하기 어려운데, 안쪽 깊숙한 곳을 꽉 쥐고 있는 듯한 느낌이 그나마 가깝습니다.

일상생활에 지장이 갈 정도로 아픈건 아니나, 가만히 눕거나 앉아 있다보면 은근히 느껴집니다. 1~10까지로 통증을 표현다면 대략 2 정도 되는 것 같습니다.

외관상으로는 성기의 하단부가 살짝 부은 것 처럼 보이며 해당 부위를 손으로 누르면 통증이 심해집니다. 그 외에 별다른 외상 같은건 없습니다.

또한 소변의 양이랑 관계없이 이전보다 배뇨감을 자주 느끼며, 소변을 본 이후에도 잔뇨감이 남습니다. 소변 자체는 냄새나 색 측면에서 기존과 동일하며, 특별히 이상한 점은 없었습니다.

저는 만 19세의 남성이며, 특별히 신체적으로 앓고있는 질병은 없습니다.

어디에 어떻게 문제가 생겨서 이런 증상이 나타나는 것인지, 심각한 문제인건지, 이와 관련하여 제가 할 수 있는 일은 무엇인지 알고싶어서 물어봅니다.


답변

Re : 질문 비뇨기에 통증이 느껴져 질문 드립니다.
송슬기
송슬기[전문의] 신세계항의원
하이닥 스코어: 3110
이 답변에 동의한 전문가
0명
이 답변을 추천한 사용자
1명
질문자의 감사 인사 | 바로 근처에 있는 비뇨기과로 가서 적절한 조치를 받을 수 있었습니다. 감사합니다.

바로 근처에 있는 비뇨기과로 가서 적절한 조치를 받을 수 있었습니다. 감사합니다.

안녕하세요. 하이닥 외과 상담의 송슬기입니다.
네 그렇습니다. 과민성 방광 증후군으로 보이며, 집에서 가까운 비뇨의학과 전문 병원에 가셔야 합니다. 조금 큰 비뇨기과 오세요.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