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건강Q&A

질문

어느병원을 가야하나요?

안녕하세요
1. 제가 평소 매운음식을 못 먹어 냄새만 맡아도 머리가 젖을만큼 땀이나고 얼굴이 따가운데, 최근에 매운음식을 앞에 갖다놔고 땀이 잘 안흐르고 반응?이 거의없습니다.

2. 배고픔이 안느껴집니다. 2~3달정도 됐고 시간이 되면 의무적으로 먹긴하는데 양이 확실히 줄어 체중이15kg정도 빠졌습니다. 생각이 없다가도 어쩔땐 허겁지겁먹게 되기도 합니다.

3. 평소 성적인 상상만해도 발기가 잘 됐는데(30대임), 상상으론 반응이없고, 시각자극이 있어야 겨우 발기되는 정도입니다. 요샌 해소욕구도 굳이 느끼지 못합니다.

4. 바깥에 작은 소리에도 깜짝 놀라는 경우가 많아지고, 이명 심장 두근거림이 잦아졌습니다.

저는 어떤진단이며 어느병원을 가서 어떤검사가 필요한가요? 참고로 상기 증상들은 최근 스트레스 및 신경쓸일이 많아지기 전후로 생겼습니다. 지병은 고지혈증 만성위염 역류성식도염있습니다.


답변

Re : 어느병원을 가야하나요?
서종필
서종필[전문의] 365늘속편한내과의원
하이닥 스코어: 695
이 답변에 동의한 전문가
0명
이 답변을 추천한 사용자
0명
안녕하세요. 하이닥 내과 상담의 서종필입니다.

원인알수없는 체중감소 그외 성욕 식욕 감소 이명 두근거림등의 여러 증상이 복합되어 있으시네요
체중감소나 식욕감소에 대한 내시경 초음파 그외 피검사를 통해 대사성 질환 여부를 감별하셔야 될듯합니다. 내과적인 검사가 우선 필요합니다.
그외 무기력감 식욕 성욕 감소 이명 두근거림은 정신건강의학과에서 우울증 혹은 불안장애 등의 진료와 이명은 이비인후과 진료를 보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