질문
식단좀 봐주세요.
저는 하반신마비환자입니다.
하반신마비이다보니 활동량이 적어서인지 살이 엄청 쪘어요.
그래서 다이어트 식단을 검색해서 찾아봤는데
아침은 안먹습니다.
점심: 볶음밥500칼로리, 방울토마토5개 15칼로리, 우유한잔130칼로리
오후간식: 맥스봉 빅소시지190칼로리, 아몬드20알120칼로리
저녁: 오트밀250칼로리, 닭가슴살125칼로리, 우유한잔130칼로리
이렇게 하면 제 기초대사량 추측치 1450칼로리 얼추 맞춰지고
맥스봉 빅소시지를 넣은 이유는 단백질을 보충하기 위해서 입니다.
다 제가 직접 검색해보고 짠거라서 부족한게 있으면 지적해주세요.
저렇게 먹으면 살빠질까요? 살빠지는데 걸리는 시간은 얼마로 보면 될까요?
답변
Re : 식단좀 봐주세요.
김혜경
김혜경[] HiDoc
안녕하세요. 하이닥 영양상담사 김혜경입니다.
흡사 1kg 은 7700kcal라고 합니다.
단순칼로리만 조합했을 시 얼추 더디게 체중감량에 도움이 되는 것으로 예상됩니다.
천천히 달에 1kg 내외로 감량할 수 있을것으로 보이며 ,
수분이 빠지는걸 감안하면 몸무게는 생각보다 더 많이 빠질 수 있습니다.
점심 저녁 모두 우유를 구성해주셨습니다.
우유는 하루에 200ml 만 드셔도 충분할 것으로 보입니다.
지방과 당류가 우유에 적지 않게 포함되어 있습니다.
단백질 보충을 원하신다고 하니 두유등으로 대체하시기를 권장드립니다.
또한 방울토마토를 5개로 제한두셨는데 간식으로 변경하시고 큰 제한을 두지 않고 드시는 것을 제안드립니다.
방울토마토로 심심한 입과 포만감을 채우시는게 나을 듯 합니다.
물론 과잉 섭취시에는 설사등을 유발 할 수 있으니 적당량내에서 섭취 하시기를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