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건강Q&A

질문

하반신마비환자가 다이어트를 하려면

안녕하세요. 저는 하반신마비환자인데요.
어디 재활센터를 가봐라 이런말 하지 말아주세요.
하반신마비라 이동 못합니다.
누워서, 앉아서 먹기만 해서 그런지 살이 많이 쪘어요.
특히 뱃살이 많이 쪘어요. 그래서
1. 다이어트를 하려고 하는데 하반신마비, 우측팔 편마비환자라 운동은 왼팔 운동
(덤벨프레스, 덤벨풀오버, 덤벨컬, 세라밴드로 시티드로우)을 제외하고는 못하니까 식단으로 다이어트를
하는게 좋대서 해보려고 하는데 감자, 고구마, 냉동볶음밥, 닭가슴살을 먹어서 매일 1200칼로리만
3, 4달을 먹었는데 살 안 빠졌습니다...
2. 그리고 2020년 10월20일부터 2021년 8월말까지 단식으로 살을 빼려다가 휴지기탈모가 와서 칼로리 섭취가 중요하거든요.
그래서 지금은 기초대사량 1700칼로리씩 섭취하려고 노력중인데
제가 매일 고구마1~2개, 냉동볶음밥1끼, 닭가슴살1개, 아몬드30알, 우유를 먹어서 1500~1700칼로리가량 섭취하고 있어요.
이 점 고려해서 식단을 어떻게 하면 좋을지, 운동은 어떻게 하면 좋을지 알려주세요.
운동은 제가 오른팔편마비도 있어서 오른팔을 못쓰니까 이점 고려해서 오른팔만으로 칼로리를 많이 소모할수있는 운동을 알려주세요.
3. 하루에 물1.5리터씩 마시기, 다이어트보조제 먹기, 밥 꼭꼭씹어먹으면 살빠지는데
도움준대서 밥 꼭꼭 씹어먹기까지 하는데 왜 살이 안빠질까요?
6개월간 두고보면 빠질까요? 냉동볶음밥, 닭가슴살, 고구마, 감자, 아몬드를
이렇게 먹은지는 2~3개월쯤 됐습니다.
그리고 덤벨프레스, 덤벨풀오버, 덤벨컬, 시티드로우 왼팔운동은 꾸준히 하고 있습니다.


답변

Re : 하반신마비환자가 다이어트를 하려면
신승렬 하이닥 스코어: 120
이 답변에 동의한 전문가
0명
이 답변을 추천한 사용자
0명
안녕하세요. 하이닥 운동상담사 신승렬입니다.

단순히 움직임을 많이해서 칼로리를 소모시키는 것은 한계가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하는 웨이트 트레이닝과 식단으로는 지금도 충분히 잘하고 있는 것으로 보입니다.

마비도 있고 뇌종양도 있기에 보다 전문적인 트레이닝을 해야 살이 빠질 수 있을겁니다.
웨이트나 식단에서는 문제가 없어보이고 추가적로 운동을 더 한다면 전정계트레이닝과 시각트레이닝을 하고싶네요.
칼로리가 소비하기 위해서는 좋은 움직임이 나와야 합니다. 좋은 움직임이 나오기 위해서는 뇌기능이 좋아야 합니다.
뇌 기능을 살릴 수 있는 트레이닝을 해야 지금 보다 더 건강을 얻을 수 있을 겁니다.

기회가 된다면 스스로 치유하는 뇌 책을 읽어보시고 신경계 관점으로 트레이닝을 해줄 수 있는 분을 찾아가보시길 바랍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