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건강Q&A

질문

배는고픈데 명치가 아파요

며칠 전 체한거같다 느낌이 든 후로 명치가 아프고 소화가 안되는 느낌이 나는데 배는고파요.. 식사시간쯤 되면 뭔가 배가 좀 꺼진거같고 1-2시간 지나면 꼬르륵 소리도 나는데 명치에 뭐가 막힌거같아서 소식중입니다. 올해 1월경도 이런 증상 있어서 병원가서 소화제 처방 받고 복용했는데요 그때도 소화속도는 느려져도 배는고파서 먹긴했는데 명치아픈게 3주정도 지속되더라구요. 그냥 소화제만 복용해도 낫는 문제인건지 아니면 정밀검사를 받아봐야할까요?


답변

Re : 배는고픈데 명치가 아파요
송슬기
송슬기[전문의] 신세계항의원
하이닥 스코어: 3110
이 답변에 동의한 전문가
0명
이 답변을 추천한 사용자
0명
안녕하세요. 하이닥 외과 상담의 송슬기입니다.
네 그렇습니다 소화제를 먹어도 일시적인 증상 회복만 보인다면 당연히 정밀 검사를 받는 것이 좋습니다. 소화기 내과 오세요.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

답변

Re : 배는고픈데 명치가 아파요
성정훈
성정훈[한의사] 마디로한의원 용인기흥점
하이닥 스코어: 9
이 답변에 동의한 전문가
0명
이 답변을 추천한 사용자
0명
안녕하세요. 하이닥 한방과 상담의 성정훈입니다.

소화불량으로 불편하실 것 같아서 걱정이 듭니다

명치에 뭐가 막힌 느낌, 통증감이 가장 힘든 부분으로 보이는데요
아무래도 밀가루나 튀김, 맵고 짠 음식 등을 자주 섭취하거나 어떤 걸 드시더라도 빠르게 드신다면 소화 장애를 유발할 수 있습니다 (소화력이 약하신 분들은 20번 이상 씹고 삼키는 것을 권해드리고 있습니다)

명치쪽 불편감이라면 스트레스로 인한 신경성 장애도 의심해보아야하는데요

우선 소화제를 3~4일가량 드셔보고 호전되는 게 없다면 그때는 정밀검사가 필요할 것 같습니다 특히 바로 정밀검사를 받는 것도 좋지만 한의원에서 침치료를 받아보시는 것도 소화기나 스트레스 방면으로 도움을 받으실 수도 있을 것 같습니다

혹시 더 궁금하신 점이 있으시면 댓글 달아주시면 성심성의껏 답변 드리겠습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