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건강Q&A

질문

헤르페스인가요?

1. 2020년 의심스러운 성관계 후 수포가 생겨 헤르페스 혈액 검사를 받음. 당시 음성 판정이었지만 임질에 걸려 치료를 받음

2. 이후 간헐적으로 작은 두드러기 증상이 발생하기도 했으며 특히 콘돔을 미착용하고 성관계를 할 시 증상이 자주 발현함.

3. 약 5일 전 새로운 파트너와 성관계를 가졌음(초반에는 콘돔 미착용, 구강 성교도 진행). 처음에는 작은 물집 같은 것이 몇 개 잡히다가 피뷰가 조금 벗겨지기도 하고 궤양으로 진행됨. 작은 크기의 궤양이 약 5개 정도 군집를 이룸. 통증은 없트며 약간 간지러운 정도.

- 헤르페스 감염 초기의 경우 혈액검사에서 위음성이 나올수도 있다고 들었는데, 헤르페스의 가능성이 높은가요? 지금까지 궤양이 생긴 적은 없었던 것 같아요. 이번이 처음이네요.

- 나아지는 과정에서 딱지가 앉지 않는다면 헤르페스가 아닐 수도 있나요? 이전에 한 번도 딱지가 앉은 적은 없습니다.

- 병원에 가기가 여의치않은 상황이라 검사는 지금 당장은 힘들 것 같은데 다른 질병의 가능성은 낮을까요?

- 이전에 받은 에이즈, 매독 검사는 음성이 나왔었습니다. (의심스러운 성관계 후 6개월이 지난 시험에 검사)

감사합니다.


답변

Re : 헤르페스인가요?
이영진
이영진[전문의] 대구코넬비뇨기과의원
하이닥 스코어: 5700
이 답변에 동의한 전문가
0명
이 답변을 추천한 사용자
0명
안녕하세요. 하이닥 비뇨의학과 상담의 이영진입니다.

2020년 의심스러운 성관계 후 수포가 생겨 헤르페스 혈액 검사를 받음. 당시 음성 판정이었지만 임질에 걸려 치료를 받았군요.
이후 간헐적으로 작은 두드러기 증상이 발생하기도 했으며 특히 콘돔을 미착용하고 성관계를 할 시 증상이 자주 발현되었군요.
5일 전 새로운 파트너와 성관계를 가졌는데 처음에는 작은 물집 같은 것이 몇 개 잡히다가 피뷰가 조금 벗겨지기도 하고 궤양으로 진행되었군요.
헤르페스의 가능성이 우선 있으므로 병원에서 정확한 진단을 받도록 하십시요.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