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건강Q&A

질문

변비

안녕하세요 저는 47세 여성입니다... 만성변비인지는 모르겠지만 변비로 무지 고생을 하고 있는데요.

어떤날은 잘 가다가도 어떤날은 일주일 심할때는 이주정도 못갈때도 있습니다... 식이섬유도 먹어보고 변비에 좋다고 하는 야채들도 다 먹어봤는데 그때 뿐이더라구요... 그래서 요즘은 한방으로 된 식품을 먹고는 있는데 그나마 좀 낳아졌는데요... 이것도 길들여졌는가 이 식품을 안먹으면 안될정도로 심해진거 같아요.... 건자두푸른쥬스도 먹어보고 했는데도 그때뿐이대요...

물은 기본적으로 2리터는 먹고 있습니다... 그리고 운동으로 살도 뺐구요... 근데 그 전에도 그랬지만 누워있는 상태에서 배꼽밑을 만져보니 툭튀어 나와있더라구요... 당연히 대변이겠죠? 그땐 어떻게 해서 볼일을 보긴 했는데 오늘이 문제인거 같아요.

오늘도 새벽에 배를 만져보니 딱딱하면서 자궁을 누르고 있더라구요..... 화장실을 가고싶은데 나오질 않아요...
근데 아까 억지로 배 맛사지 하면서 보긴 했는데,, 갈색에 하얀색이 반반섞여 있다고 해야 될까요? 그 전엔 갈색에 검정색이 중간에 있고, 그 전엔 갈색에 점액질도 보이기도 했구요... 중간에 피도 보이기도 했어요..... 지금 너무 배가 빵빵하고 트림도 나오고
헛구역질도 나올거 같고 어지럽고, 힘도 없는데 어떻게 해결을 해야 될까요? 혹시 대장에 문제가 있는건 아닐까요?


답변

Re : 변비
송슬기
송슬기[전문의] 신세계항의원
하이닥 스코어: 3110
이 답변에 동의한 전문가
0명
이 답변을 추천한 사용자
0명
안녕하세요. 하이닥 외과 상담의 송슬기입니다.
네 그렇습니다. 만성 변비의 경우 대장내시경 검사 와 장운 동 검사 를 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대장 항문 전문 병원으로 오세요.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