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건강Q&A

질문

성인종합비타민복용

안녕하세요, 제가 지인한테 영양제를 선물 하려고 하는데요, 궁금한게 있어서요!

우선 20대 후반 남성, 담배는 하루2-3개비 정도 흡연, 일주일에 1번정도 음주, 위와 장이 매우 예민하고 안좋아서 아침마다 복통,설사(?), 최근 한달새에 눈에띄게 얼굴이 누렇게 뜨고 피로감을 호소, 알약 트라우마가 있어 알약을 사키지 못합니다.

1. 제가 구미형 비타민을 찾아 봤는데요, 젤리로 나온 비타민은 체내 흡수율이 낮고, 다른 설탕같은 불필요한 첨가물들이 있어서 일반 비타민보다 별로 추천을 안하던데 맞는말일까요?
2. 천연제품을 먹으라고 하던데 천연제품이라하면 어떤 비타민을 말하는건가요? 일반 멀티비타민과는 다른건가요?
3. 영양제는 기본적으로 마그네슘 종합비타민 오메가3를 기본으로 먹고 필요한 영양제를 추가적으로 보충해먹는게 좋다는데 이것도 맞는말인지 궁금합니다.
4. 종합비타민이 아닌 1포씩 먹는 홍삼같은 것도 영양제로써의 기능을 할수 있을까요?
5. 20대후반 남성에게 필요한 영양제를 추천해주실 수 있을까요? 네이버나 다른 글들을 찾아봐도 계속 제품 추천 광고글이 많아서 어떻게 찾아봐야할지를 모르겠어요ㅠㅜ
6. 알약으로 된 제품들은 씹어먹어도 될까요,,?

질문이 너무 많아서 정말 죄송합니다, 저한테 정말 소중한 사람인데 최근들어 급격하게 피곤해하길래 뭐라도 챙겨줘야 할 것 같아서 열심히 이것저것 찾아보는중입니다,, 도와주세요ㅠㅡ


답변

Re : 성인종합비타민복용
박제혁
박제혁[약사] 한양온누리약국
하이닥 스코어: 18
이 답변에 동의한 전문가
0명
이 답변을 추천한 사용자
0명
안녕하세요. 하이닥 상담약사 박제혁입니다.

1. 구미형은 보통 어린이들이 많이들 섭취합니다. 구성이 잘나온 제품의 경우, 성인도 복용은 가능하나 섭취하는 양이 많습니다.

2. 합성비타민과 차이를 말씀하시는 모양인데 큰 차이는 없다 생각됩니다.

3. 저는 상담시에 오메가3, 종합비타민, 유산균에 추가적으로 보충해서 드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4. 합니다.

5. 현재 가지고 있는 증상에따라서 권해드리는게 조금씩 차이는 있습니다.

6. 캡슐제품이 아닌 알약의 경우에는 복용이 힘드시다면 씹거나 분해해서 섭취는 가능합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