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건강Q&A

질문

지속적인 혈소판 수치 증가 ,pct수치 증가 여쭤봅니다 답변 부탁드립니다

안녕하세요 출산한지 8개월 됐습니다..출산 후 부터 지속적으로 몸이 간지럽고 요근래 요즘따라 밤에 유난히 38도를 넘지 않는 37.8도 정도의 미열이 잠깐 있다가 다시 37.5언저리로 내려가고 지속적으로 반복되어 감염내과를 갔습니다 피검사를 해보자고 하셔서 피검사를 했는데 백혈구 수치가 지난 4개월전 검사한 2월 검진때에 비해 증가했고 혈소판 수치는 검진때도 높게 나왔고 이번에도 수치가 더 증가되서 높게 나왔습니다 pct수치도 계속 정상치 이상으로 높았습니다 (여기 병원 기준은 맥시멈 0.40이지만 인터넷에선 0.38이라고 함 ) 계속 pct 수치도 0.39에서 0.40으로 증가하고 혈소판 수치도 지속적으로 증가하구요…백혈구 수치도 11.02로 정상 10보다 높게 나왔습니다 아직 결과는 듣지 못했는데 인터넷에서는 pct증가는 악성종양 가능성이 높다고 해서요 저같이 지속적으로 증가하는 경우는 악성종양 의심을 해봐야 하나요? 가려움증도 그렇고 잦게 나타나는 미열도 그렇고 너무 걱정됩니다. 피부 가려움증이 너무 심해 피부과를 갔는데 접촉성 피부염 진단을 받았습니다 이 또 한 피부염이 백혈구 수치 높이는데 관여가 되나요?? 그리고 4월 13일에 코로나 확진 받았는데 한달 더 지난 상황에서 백혈구 수치 증가랑 상관이 있을까요? 질문이 너무 많습니다..ㅠ 잦은 미열과 혈소판 pct수치 지속적 증가에 관련해서 악성종양 가능성이 있는지 궁금합니다..답변 꼭 부탁드립니다..


답변

Re : 지속적인 혈소판 수치 증가 ,pct수치 증가 여쭤봅니다 답변 부탁드립니다
송슬기
송슬기[전문의] 신세계항의원
하이닥 스코어: 3110
이 답변에 동의한 전문가
0명
이 답변을 추천한 사용자
0명
안녕하세요. 하이닥 외과 상담의 송슬기입니다.
네 그렇습니다. 현재 올려주신 수치만으로는 상담이나 조언을 드리기 어렵습니다. 뒤의 수치가 기재가 되어 있지 않으며 표준화되지 않습니다. 보통 혈소판은 15만개 이상 45만개 이하입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