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건강Q&A

질문

어떻게 해야 될까요?

안녕하세요. 고3 학생입니다. 작년부터 저는 공황장애와 우울증을 겪고 있습니다. 작년에 약을 털어먹을 정도로 복용하였더니 제 기억에 이상이 생겼습니다. 제가 그동안 해왔던 공부 내용에 대한 기억이 사라졌습니다. 심지어 사칙연산을 하는 법을 까먹어 책을 찾아보기 까지 했습니다. 그래서 약을 끊고 계속 내용을 다시 찾아보니 다시 기억이 되살아 왔습니다. 하지만 최근에 코로나 걸리고 교통사고도 당했습니다. 다리 쪽에만 다쳐서 깁스를 한달동안 계속 했지만 교통사고가 처음인 저는 충격이 커서 사고 당하기 전의 과거가 기억이 나질 않고 매일 매일 공황 발작을 일으키다보니 약을 안 먹고 버티기가 힘들고 심지어 또 공부했던 내용이 기억이 나질 않습니다. 다행히 작년보다는 기억이 아예 사라지지는 않았지만 이제 수능이 6개윌이 남지 않았는데 할 수 있을지 불안합니다. 그리고 건망증이 심한지 휴대폰을 주머니에 넣어 넣고 10분에서 20분동안을 찾고 있을 정도입니다. 다시 병원에 가서 상담을 받아냐 할까요? 그리고 공부했던 내용에 대한 기억이 사라지는 것이 일시적인 현상인가요?


답변

Re : 어떻게 해야 될까요?
조연수
조연수[전문의] 마나스정신건강의학과의원
하이닥 스코어: 43
이 답변에 동의한 전문가
0명
이 답변을 추천한 사용자
0명
질문자의 감사 인사 |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 고맙습니다.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 고맙습니다.

안녕하세요. 하이닥 정신건강의학과 상담의 조연수입니다.
고3 수험생인데 현재 증상 때문에 많이 힘드실 것 같네요.
하루라도 빨리 원래 다니시던 병원에 가셔서 기존의 약 부작용에 대해서도 자세히 상담 받으시면서
공황이나 우울증상을 완화시킬 수 있는 약을 조절받아 복용하시기 바랍니다.
기억력 저하가 약의 부작용일 수도 있지만 우울, 불안, 공황 등의 증상이 심해져서 생긴 증상일 수도 있습니다.
지금은 적절한 약물치료의 유지를 통해 증상을 조절하시는 것이 공부에도 큰 도움이 될 겁니다.
약 처방 후 자의로 중단하지 말고 늘 주치의와 상의하세요.
감사합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

답변

Re : 어떻게 해야 될까요?
송슬기
송슬기[전문의] 신세계항의원
하이닥 스코어: 3110
이 답변에 동의한 전문가
0명
이 답변을 추천한 사용자
0명
안녕하세요. 하이닥 외과 상담의 송슬기입니다.
네 그렇습니다. 힘든 점이 있으면 그 병이나 질환에 대해서 잘 알고 치료를 잘 하는 정신건강의학과 전문의에게 소견을 물어 보세요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